CU편의점 기업 경쟁우위분석및 CU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CU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U편의점 기업 경쟁우위분석및 CU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CU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CU 기업소개

2. CU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3. CU의경쟁우위 전략
해외시장 진출
-OT 전략
물류시스템 개혁
-SW 전략

4. CU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CU 마케팅 믹스 4P전략
PRICE
PROMOTION
-제품 프로모션
-가격 프로모션
-홍보
PRODUCT
-PB 제품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까다로운 품질관리
PLACE
-편리성 및 접근성
-새로운 형태의 점포
-유통 네트워크

6. CU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
본문내용
1) 꾸준히 증가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액 만큼, 기존 기업간의 경쟁은 점점 격화
- 엎친데 덮친 격으로 신세계의 편의점 “위드미”까지 진출

2) 지난 달 19일, CU는 유가증권시장에 기업공개(IPO)를 실시
- 기존의 일본 훼미리마트가 보유한 지분 25%(610만 30주)를 매각
→ 경영의 자율성 확보하여 독립적인 의사결정 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괜찮았습니다
  • 15496***
    (2016.11.18 07:01:41)
회원 추천자료
  • LG유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경쟁우위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개선방안 제안
  • 기업 소개연혁Vision사업분야실적시장점유율 및 가입자수2. LG유플러스 SWOT분석-S(강점)-W(약점)-O(기회)-T(위협)3. LG유플러스 경쟁우위 전략분석-원가우위전략-차별화전략4. LG유플러스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LG유플러스 마케팅믹스(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 개선방안 제시타사와의 비교-SKTPromotion-KTPromotion기존의 문제점-지나친 공격적마케팅개선 방안 제안-고객가치 중시 이미지화(광고 등)-실용적인 서비스

  • 편의점 CU(훼미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U 기업전략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
  • CU편의점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CU 기업 소개 및 현황기업 소개 - BGF리테일- CUCU의 전략- 사업 포트폴리오기업 성과 - 시장 위치- 재무적 성과- 경쟁적 위치Ⅱ. CU 마케팅 환경 분석미시 환경 분석거시 환경 분석CU편의점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Ⅲ. CU편의점 마케팅 전략 및 실행 현황STP 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마케팅믹스(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Ⅳ. 마케팅 대안의 도출 및 제안문제점에 대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3조넷이합쳐열병목차01020304기업소개환경분석05경쟁우위STP, 4P 전략 및 매력도 분석결론 및 소감회사개요회사연혁사업소개고객분석경쟁사분석산업구조모델SWOT분석STP전략4P전략매력도 분석결론팀원소감01기업소개01 기업소개 회사명대선주조설립년도1930년 회사대표조의제종업원 수236명연간매출액431억원 (2014년 기준)본사부산광역시 동래구 여고로 77 01 기업소개 대선양조 설립1930 대선주조( 주)상

  • 핫식스 마케팅STP,SWOT,4P전략분석과 핫식스 HOT6IX 브랜드분석및 앞으로의 발전방향 제안
  •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SWOT분석, STP전략, 4Ps, 그리고 핫식스의 성과에 가장 큰 일등공신인 광고까지도 초점을 맞추어 핫식스를 소개할 것이다. 제2장 롯데칠성음료(주)와 핫식스롯데칠성음료는 1950년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로 출발하여 1967년 한미식품공업(주)으로 설립되었다. 1973년 칠성한미음료(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기업을 공개하였으며, 1974년 현재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1976년 펩시콜라 생산판매 계약, 1996년 세븐업 판매

  • 에너지음료 핫식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및 우수판매업소에서 고카페인 함유 표시 제품 판매금지’사항 존재 4. 핫식스 주요 마케팅 전략4.1 4P 전략PRODUCT1) 맛박카스와 비슷하나 청량감이 뛰어남 천연재료를 사용해서 구수하고, 새콤달콤한 다양한 맛과 부드럽고 자극이 크지 않은 대중적인 맛을 확보했다. 경쟁사인 코카콜라의 번(burn)은 탄산이 빨리 없어져서 텁텁하고, 빨간 색소가 강해서 치아와 혀에 붉은 색소가 묻는 결점이 있다.2) 성분핫식스는 식물성 천연카페인, 가시오가피, 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