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6ix 핫식스 제품분석과 핫식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ot6ix 핫식스 제품분석과 핫식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핫식스 HOT6IX 선정이유

2. 핫식스 제품분석과 경쟁자분석
1) 직접적 경쟁제품
(1) 레드불
(2) 번인텐스
2)간접적 경쟁제품
3. 핫식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핫식스 마케팅믹스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다양한 이벤트 개최
(2)e스포츠 후원과 홍보 페이스북 운영
(3)감각적인 광고 마케팅

5. 핫식스 STP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6. 핫식스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6.1 제품의 다양화 전략 : 핫세븐
6.2 글로벌 전략 :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1) 중국 시장 진출 동기
2) 중국 에너지 음료 시장분석
3) 핫식스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3) 핫식스의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핫식스를 핫에이트(Hot8ight)라는 이름으로 재탄생시켜 중국 시장에 출시하고자 한다. 숫자 8은 중국어 발음으로 ‘八(ba)’인데 ‘돈을 벌다’, ‘재산을 모으다’는 뜻을 가진 ‘发(fa)’와 발음이 비슷하여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숫자로 알려져 있다. 또 중국인이 선호하는 색깔인 빨강(红)은 ‘붉다’, ‘빨갛다’라는 1차적인 의미가 있는데, 더 나아가 ‘성공적이다’, ‘번창하다’, ‘명성이 있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인기가 있다’라는 핫(Hot)과 그 의미에 부합하다. 따라서 중국 현지 제품명은 핫에이트를 한자로 변환한 “红八(hongba)”이다. 이는 ‘보너스’, ‘용돈’이라는 의미를 가진 红包(hongbao)를 연상시켜 중국 서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것이다. 국내에서 핫식스가 ‘청춘차렷!’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면, 광고 문구가 간략해진 중국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핫에이트는 ‘喝了红八就红起来(홍빠를 마시면 에너지가 난다, 순조로워 진다)’이라는 슬로건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다.
그리고 중국 에너지 음료 홍니우, 르어후, 치리 세 브랜드의 스포츠 분야, 콘서트 개최, 문화 활동 지원 등 마케팅 활동이 상당 부분 유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을 내세워야 할 것이다. 따라서 중국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의 후발 주자인 핫에이트에게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은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핫에이트 광고 모델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 안방극장을 열풍으로 몰아넣은 신(新) 한류스타인 ‘김수현’이 적합하다. 중국 웨이보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를 김수현과 극중 이름 도민준이 장악하는 등 중국 내 김수현의 인기는 신드롬에 가깝다고 볼 수 있으므로 핫에이트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 핫식스 마케팅전략분석/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핫식스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핫식스 제품소개2. 에너지드링크 시장분석(1) 시장상황분석(2) 5 Forces Model분석3. 핫식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핫식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⑴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4P전략 제안(2) 새로운 이미지전략 수립7. 결론 및 느낀점1. 핫식스 제품소개롯데칠성음료(주)에서 2010년 3월경 출시한 탄산음료인 핫식스는

  • HOT6 핫식스 SWOT 분석 STP전략 및 발전방향
  • HOT6표지의 이미지는 핫식스 광고의 마지막 장면이다. 여기에는 핫식스 제품의 이미지와 대표 슬로건인 ‘청춘차렷!’, 그리고 타겟층인 20,30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TV광고를 모두 나타내고 있다. 이 광고가 이슈화 되었던 만큼, 확대된 에너지드링크 시장과 핫식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다음의 순서대로 소개하고자 한다.목 차I. 서론제1장 브랜드 선정 목적제2장 기업의 역사 및 소개Ⅱ. 본론제1장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

  • hot6 핫식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웰빙 트렌드와 카페인 규제 정책에 따른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 2. 핫식스 소개 및 에너지음료 시장의 변화2.1 핫식스 소개2.2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과 소비 현황3.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3.1 소비자 분석3.2 경쟁자 분석3.3 시장 분석3.4 환경 분석3.5 핫식스 SWOT 분석4. 핫식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4.1 핫식스 4P 분석4.2 핫식스 STP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안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

  • HOT6 핫식스 마케팅 전략
  • 웰빙 트렌드와 카페인 규제 정책에 따른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 2. 핫식스 소개 및 에너지음료 시장의 변화2.1 핫식스 소개2.2 에너지 음료 시장의 성장과 소비 현황3. 핫식스의 전략적 분석3.1 소비자 분석3.2 경쟁자 분석3.3 시장 분석3.4 환경 분석3.5 핫식스 SWOT 분석4. 핫식스의 주요 마케팅 전략4.1 핫식스 4P 분석4.2 핫식스 STP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안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

  • HOT6 핫식스 SWOT 분석 STP전략 및 발전방향
  • SWOT 분석STP 전략4P’S경쟁사 분석Body핫식스는?Product리뉴얼을 통한 이미지 변신네이밍 ‘HOT+6’공감 슬로건 ‘청춘차렷’SWOT 분석STP 전략4P’S경쟁사 분석Body핫식스는?Product탄산식물성 천연 카페인단맛가시오가피홍삼과라나SWOT 분석STP 전략4P’S경쟁사 분석Body핫식스는?핫식스의 제품수명주기SWOT 분석STP 전략4P’S경쟁사 분석Body핫식스는?Price저렴한 가격Body핫식스는? PromotionMass 커뮤니케이션쌍방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