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대한항공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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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분석
1) 자사 분석
2) Market 분석
3) 경쟁사와 Brand Image분석
4) 경쟁사와 광고분석
5) 소비자 분석
6) SWOT분석
7) 우리의 과제
2. 전략
1) 현재 대한항공의 전략
2) 현재 아시아나의 전략
3) 전략 1
4) Global 상황 비교
5) 전략 2
6) 대한항공의 자산
7) 전략 3
8) 전략 구축
9)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
3. 광고 크리에이티브
1)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3) 광고
4. 매체 전략
1) 매체 분석
2) 매체 목표
3) 매체 전략
광고기획을
마치면서....
본문내용
Market 상황-국제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 원월드 등의 세계적인 항공 동맹체의 결성으로 노선을 증대 시키고, 서비스를 다양화, 향상시키고 있다.


Market 상황-국제

-현재 이들 항공 동맹체의 시장점유율은 70%에 육박할 정도에 이르며 세계 항공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SKY Team은 전체의 12%의 점유를 보이고 있다

Market 상황-국내
-1위 대한항공과 2위 아시아나의 싸움
-국내선 이용자는 1998년 IMF를 이유로 감소 했지만 1999년 이후 다시 증가하는 추세이다.

Market 상황-국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국제선 이용의 6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대한항공의 M/S는 감소하는 추세에 비해, 아시아나의 M/S는 상승세다.다른 외국항공사들도 꾸준한 비율을 유지하면서 만만치 않은 세력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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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준 이하의 자료입니다
  • youtheb***
    (2015.05.05 08:15: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일이 왜 깨져서 보이지도않아?
  • teriu***
    (2006.07.26 08:32: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뭐...괜찮은편인듯 ^^
  • windy***
    (2005.05.01 23: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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