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전문가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문가시스템의 개요
2 지식공학
3 전문가시스템의 구조
4 전문가시스템과 관련된 인적구조
5 전문가시스템을 위한 개발도구
6 전문가시스템의 개발과정
7 전문가시스템의 개발단계
8 전문가시스템의 예
9 전문가시스템의 활용분야
10 전문가시스템의 유형
11 전문가시스템의 미래와 발전방향
12 ICAI
본문내용
전문가시스템(expert system) :
- 인간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정도의 어려운 문제를 풀기위해
지식과 추론과정을 이용하는 지적인 프로그램
- A computer program that provides expert-level solution to
important problem
- 지식기반 시스템(knowledge based system)
- 좁은 범위의 문제 다루는 특수 목적의 프로그램
전문가시스템의 역사
1960년대 : GPS(General purpose Problem Solver)
1970년대 : 문제 형성방법의 표현(representation)에 관한 것과 해를
찾는 탐색(search)에 관한 연구
1970년대 말 : 문제해결을 위해 해당문제에만 특수하게 적용되는
전문적 지식의 필요성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MIS)의 활용 및 기업성과
  • 경영정보시스템(MIS)의 활용 및 기업성과목차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 및 기업성과Ⅰ. 경영정보시스템의 활용1. 통신기술의 활용1) 전자자료교환2) CALS3) 전자메일4) WWW2. 의사결정지원시스템과 전문가시스템의 활용1) 의사결정지원시스템2) 전문가시스템3. 기업활동1) 사무자동화2) 공장자동화3) 전자상거래Ⅱ. 경영정보시스템과 기업성과1. 기업활동 성과1) 업무의 효율적 처리2) 의사소통의 제고3) 품질향상4) 고객서비스 향상2. 전략적 성과

  • 경영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 유형별 정리 : TPS, MIS, DSS, ES, EIS
  • 경영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내/외의 다양한 데이터를제공하여야 한다.기능1. 인과분석 (what-if분석)2. 위험분석3. 민감도분석4. 목표탐색분석5. 최적화분석응용의 예1. 금융상품의 판매(영업)2. 마케팅 계획3. 항공회사의 가격책정 및 노선조정 : American Airlines-AIMSES (전문가시스템, Expert Systems)전문가시스템이란 전문가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시스템화하여 경영자의 의사결정을지원하거나 자동화하는 정보시스템을 의미한다. 전문가

  • 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
  • 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목차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1. 제1단계 : 단순한 자료처리(1950년~1960년대)2. 제2단계 : 경영정보의 생산 및 활용(1960년~1970년대)3. 제3단계 : 의사결정지원과 통신(1970~1980년대)4. 제4단계 : 인공지능개발 및 전문가시스템(180년대 중반이후~현재)* 참고문헌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기업경영자들이 기업의 경영관리와 의사결정에 컴퓨터를 이용하고 정보관리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은 선진국의 경우 1950년대 중반

  • [mis 경영정보시스템] 미샤 뷰티넷의 CRM과 전문가시스템 도입을 통한 차별화 전략
  • 전문가 시스템을 뷰티넷에 적용하여 뷰티넷 회원의 피부상태 진단을 해주고 그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할 것을 제안한다. ex)전문가 시스템을 뷰티넷에 적용할 경우① 지성판정 ② 탄력 없는 피부가주요 고민으로 판정 4-2. 데이터 마이닝 기술 사용전문가 시스템을 통해서 뷰티넷은 고객의 피부상태 및 피부고민 등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이러한 정보는 1회적으로

  • 11장 경영과 컴퓨터
  • 11장 경영과 컴퓨터목 차서론컴퓨터와 기업본론(시스템의 종류)경영정보시스템지식관리시스템고객관계관리비지니스인텔리전스의사결정지원시스템중역정보시스템& 전문가시스템공급망관리시스템결론01. 컴퓨터와 기업의 관계 “보다 개선된 의사결정”Better Improved Decision 경영정보시스템 목표기업정보화의 목표변화금전 및 물품 회계정부기록생산자원운영통합과납기단축새로운 기회와부가가치 창출물자관리합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