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심리학]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하여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자질
1) 존중
2) 경청
3) 공감
4) 수용

2. 상담자의 역할
1) 치료적 역할
2) 예방적 역할
3) 교육적 역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상담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가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상담자와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인지적, 정서적, 그리고 행동적 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일종의 학습과정이다. 사람들이 겪는 심리적 문제 중에는 상담이라는 것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 해결 된다. 예를 들면,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져서 오는 고통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가라앉고, 시험에 떨어지거나, 사업에 실패 했을 때도 다시 스스로 노력해서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일로 겪는 심리적 혼란과 스트레스는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취미 생활이나, 명상 등을 함으로써 해소하기도 한다. 이렇듯 보통 사람들은 스스로의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
참고문헌
김계현(2000). 상담심리학 연구. 학지사.
강봉규(2002). 상담이론과 실제. 교육출판사.
한숙자(2001). 단기상담 및 심리치료에 관한 연구. 교수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2차 시험대비 요약
  • 상담의 단계를 쓰시오. (설명은 참고)관계형성: 상담자와 내담자 간에 상호존중에 기초한 개방적이고 신뢰 있는 관계를 형성하고, 시간, 역할, 상담과정, 상담목표 등에 대한 구조화가 이루어진다.진단 및 측정: 표준화 된 심리검사, 면접 등을 통해 내담자의 문제를 진단하고 측정한다.목표설정: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 의논하여 상담목표를 설정한다. 상담목표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설정하여야 한다.개입: 상담자는 내담자의 목표를 달성하기

  • 중학교 진로지도 프로그램-좋아하는 직업 탐색하기
  • 상담은 일반상담과 차이가 나는 여러 영영 중 정보의 중요성은 특별하다. 진로에 관한 의사결정을 하거나 여러 상황에서 정보를 어느 정도 정확하게 아느냐가 중요한 변수이다. 더구나 앞으로 사회는 급속한 변화가 예측되는데 이들 트랜드를 알고서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진로정보란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의미하여 특히 중요성이 강조되는 인터넷 정보가 주요 부분을 차지한다고 보면 무리가 없다.(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2차 논술형 자료
  • 대하여 논박을 해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실제로 자신은 무능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도록 하는 치료 기법이다. 2. 최초분석법은 어떤 경우에 적합한 진단법인지 설명하고, 그 구체적 방법을 설명하라.(10점) 직무 분석은 직무를 구성하고 있는 직무내용과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직무조건을 조직적으로 밝히는 절차로서, 그 구체적 방법은 크게 최초분석법, 비교 확인법, 데이컴법으로 나뉜다. 이중 최초분석법은 분석할 대상 직업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대하여 한 마디로 말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가정 생활의 조건과 관념의 다양성은 바로 도덕성의 다양성을 낳는다는 사실만은 비교적 정확하다. 호프만에 따르면, 부모에 의해 제공되는 사회화는 자녀들의 감정 이입적 반응들을 발달시키고, 이기적 욕구와 열망들을 극복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라고 한다(Hoffman, 1993). 한편, 케이에 의하면, 사회 경제적 지위가 높은 가정에서 자란 아동들은 타인들과 주변 여건에 대하여 적극적이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대하여 행복감을 느끼기5) 선택한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기꺼이 자신있게 확언하기Ⅲ. 행위(acting)6) 선택한 것에 입각하여 어떤 것을 행하기7) 생활의 어떤 유형 속에서 반복적으로나. 1975년판 가치명료화 수업 모형(H.커션범이 VC를 수정하여 제시)단계 (과정)주 요 활 동 내 용비고 Ⅰ. 사고1) 다양한 수준위에서 사고하기2) 비판적으로 사고하기3) 더 높은 수준에서 도덕적으로 추론하기4) 이전의 것과 다른 혹은 창조적으로 사고를 하기가치명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