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제품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혁신
제품혁신
제품혁신 사례
- 3M : 제품혁신의 대명사
- 세이코 : 정확성의 상징
- 본문내용
-
혁 신
■ 경제학
- 발명, 창조와 같은 것
- 예 : 에디슨의 전구와 축음기
■ 농촌경제학, 교육사회학, 마케팅
- 새로운 아이디어를 최초로 사용한 것
- 예 : Montessori 교육방법
■ 기술관리학
- 조직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발하여 실용화함으로써
시장이나 사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전 과정
혁신이란? 아이디어의 원천이 조직 내부이든 외부이든 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개발하여 실용화하는 전 과정
경영혁신이란?
조직 시스템 전체에 걸친 근본적이고 획기적인 변화
변화는 인간사회의 자연적이고 불가피한 현상
이러한 급진적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개인, 집단, 사회전체의 획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와 시스템의 재정돈 필요
- 세계화, 정보화, 민주화 : 모든 시스템의 재정돈을 요구하는 변화
이러한 시스템의 재정돈은 바로 경영혁신에 의하여 이루어짐
- 개방적 조직 : 변화압력을 잘 수용
페쇄적 조직 : 경영혁신이 매우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