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제품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혁신
제품혁신
제품혁신 사례
- 3M : 제품혁신의 대명사
- 세이코 : 정확성의 상징
본문내용
혁 신

■ 경제학
- 발명, 창조와 같은 것
- 예 : 에디슨의 전구와 축음기

■ 농촌경제학, 교육사회학, 마케팅
- 새로운 아이디어를 최초로 사용한 것
- 예 : Montessori 교육방법

■ 기술관리학
- 조직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발하여 실용화함으로써 
시장이나 사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전 과정

혁신이란? 아이디어의 원천이 조직 내부이든 외부이든 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개발하여 실용화하는 전 과정


경영혁신이란?

조직 시스템 전체에 걸친 근본적이고 획기적인 변화

변화는 인간사회의 자연적이고 불가피한 현상
이러한 급진적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하여
개인, 집단, 사회전체의 획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와 시스템의 재정돈 필요

- 세계화, 정보화, 민주화 : 모든 시스템의 재정돈을 요구하는 변화
이러한 시스템의 재정돈은 바로 경영혁신에 의하여 이루어짐

- 개방적 조직 : 변화압력을 잘 수용
페쇄적 조직 : 경영혁신이 매우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혁신의 개념] 기술혁신의 개념(정의)과 분류, 제품혁신과 공정혁신
  • 혁신의 분류Ⅳ. 제품혁신과 공정혁신1. 제품혁신2. 공정혁신기술혁신의 개념I. 기술혁신의 개념일반적으로 혁신(Innovation)은 오늘날처럼 경쟁이 극심한 상황에서 기업가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 여겨지고 있다. 자본주의를 발전시킨 원동력은 기업가의 기술혁신에서 나온다고 본 슘페터는 기술혁신이란 단지 생산방법의 개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상품의 개발, 새로운 원료의 획득, 새로운 판로의 개척, 그리고 새로운 경영조직의 출

  • [경영경제] 기술혁신
  • 경영조직의 출현, 상품공급 방식의 변경 등 경제에 충격을 주어 변동을 야기시키고, 이것에 의해 동태적(動態的) 이윤을 발생시키는 모든 계기를 뜻하는 것으로 풀이하였다. 이러한 그의 개념은 기술발전의 도입과 이것이 보급되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술혁신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슘펙터가 제시한 기술혁신 개념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생산공정 도입(공정혁신), 새로운 제품개발(제품혁신), 새로운 자원획득(자원혁신/부품혁신), 새로

  • [경영혁신] 경영혁신 분석과 사례 고찰
  • 경영혁신의 의의와 유형 및 기본원칙1. 의의조직을 유기체로 파악할 때 환경과 조직내부의 능력, 자원간의 적합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조직을 성장발전시키기 위해 조직내부의 기존질서에 대신해서 새로운 질서를 창출해 내는 것.cf. 창조(Creation) vs. 혁신(Innovation)변화(Change) vs. 혁신(Innovation)2. 유형① 硬性革新(Hard Innovation)軟性革新(Soft Innovation)② 제품혁신(Product Innovation)공정혁신(Process Innovation)의식혁신(Mind Innovation)③ 획기적 혁신(Revolutionary I

  • [조직혁신] 기업의 혁신사례분석
  • 경영혁신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다. 경영 혁신이란 작은것부터 시작, 새롭지 않은 것을 재조합한 것이다. LG경제 연구원은 오해하기 쉬운 경영혁신에 대한 상식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는 혁신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이라는 고정관념이지만 역사에서 일어났던 위대한 혁신중에 전혀 새로운 것이란 아주 드물다고 지적했다. 경영 혁신이란 단순한 기술 개발이 아니다. 혁신은 기술혁신이나 제품혁신 말고도 사업하는 방식을 바꾸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기업사례
  • 혁신 -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는 생산 공정에서 이루어지는 혁신- 생산효율성을 높이거나 생산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작업방법, 장비, 작업 흐름 등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것공정혁신 사례 1 - Ford사기업경영에서 프로세스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한다. 기업경영에서 고객은 기업내부에도 있을 수 있는데 기업의 제조부문을 예를 들면 제품생산에 필요한 원자재를 공급하는 구매부서는 생산부서와 고객관계가 된다.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