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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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FORD의 소개
설립
과거
위기상황 및 NEW 경영의 배경
FORD 2000
인적자원관리부문
고객서비스부문(FCSD)
주문과 유통부문
FORD의 성과
본문내용
FORD의 브랜드
포드는 현재 세계 34개국에 생산 및 조립시설을 두고, 200여 개국에
1만500여 개의 딜러 및 유통업체를 거느리고 있다.
8종류의 차종을 공급하고 있음

1-2. FORD의 과거
대량생산체제로 자동차 대중화 선도

디트로이트의 허름한 마차공장을 개조해 출발한 포드 자동차는 1908년 T형 모델을 출시하면서‘포드 시대’의 개막을 알리게 된다.

T형 모델은 당시로선 획기적이었던 대량 생산 체제(포드 시스템, Ford system) 를 통해 나온 첫 작품, 이를 신호탄으로 약 15년이 지난 뒤 생산대수가 170만대에 육박하면서 미국 자동차의 절반 가량을 생산하기에 이른다.

포드 시스템은 그야말로 ‘자동차혁명’을 일구었다.
대량생산체제를 통한 자동차의 대중화를 주도하면서 부자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자동차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들을 타파,
자동차의 소유계층을 중산층 이하로, 그리고 연령대를 20대 밑으로 끌어내리는데 성공했다.

2. FORD의 위기상황 및 new 경영의 배경

시장과 기술의 변화
후발 회사들의 급부상
경기침체와 경영악화
머스탱 이후 히트작이 없어 수십억 달러의 적자 누적
과감한 군살빼기와 체질개선을 시도
조직의 개혁과 프로세스의 혁신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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