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의 역사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정리된 좋은 자료이니 믿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목차
◉패스트푸드란 무엇인가?

◉햄버거의 유래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광우병(미트릭스보기)
1)광우병이란 무엇인가?
2)인간 광우병
3)대책

◉안티패스트푸드 운동이란? (패러디작품보기)

◉맥도널드화란 무엇인가?

◉패스트보다 슬로우
-슬로우 푸드

본문내용
◉ 패스트푸드란 무엇인가?

패스트푸드(fast food)는 말 그대로 빠르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용기는 종이로 되어 있어 1번 쓰고 버리며 조리도 오븐에서 데우는 정도로 간단하므로 소수의 인원으로 손님의 주문에 신속하게 응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하여 전 세계로 퍼졌다. 미국에서는 1960년대부터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한국에는 1970년대 들어와 간편하다는 장점과 젊은층의 양식화 경향에 따라 지금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패스트푸드(fast food)같은 음식을 정크푸드(junk food)라고도 부르는데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등과 같이 열량은 높은데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을 통틀어 말합니다. 탄산음료, 과지방 과자, 감자튀김 등이 있다.
정크 푸드는 지방 외에도 염분과 식품 첨가물이 많이 들어있어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어, 많은 국가들이 문제로 삼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광고를 펼치는 아이러니한 상황. 이러한 폐해 때문에 스웨덴에서는 정크푸드의 텔레비전광고를 금지하고 있으며, 유럽연합과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도 정크푸드에 대한 광고 규제와 초중고 학교의 정크푸드 자동판매기 설치 금지 및 학교 식당의 인스턴트 판매금지등과 같은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 햄버거의 유래

햄버거는 중앙아시아의 타르타르라는 몽골인 부족에서 유래되었다. 이 타르타르족은 오랬동안 고기를 갈아서 다른 채소들과 섞어 먹었는데, 어느날 함부르크의 상인이우연하게 이 음식을 보았고, 그의 고향에 소개했다. 이 것이 타르타르 족이 먹었던 스테이크가 햄버거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경위이다. 처음에 이 스테이크는 독일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음식이었다. 하지만 독일로부터 미국으로 도달한 사람들이 미국에서 이 스테이크를 매우 유명하게 만들었다. 1904년에 세인트 루이스 엑스포 때 사람들은 이 스테이크를 응용했다. 두조각의 빵 사이에 스테이크와 채소들을 얹어서 스테이크를 팔기 시작했다. 그 때부터 사람들은 빵과 채소가 함께있는 이 편리한 스테이크를 햄버거라고 풀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의 제국을 읽고12
  • 패스트푸드를 먹게 하여 잠재고객을 만드는 마케팅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러한 수단들로 성공을 이뤄온 패스트푸드산업은 여기서 더 나아가 이윤을 극대화 하려고 음식의 질과 10대들의 노동력착취의 문제점 등을 나타나게 된다. 패스트푸드 산업의 역사와 그 추악한 이면을 낱낱이 보여주고 있는데 우선 햄버거 속 쇠고기패티가 어떤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 그 내용이 좀 충격적이였습니다. 안 그래도 전세계적으로뿐만 아니라 우리한테

  • 패스트푸드의 제국 독서 보고
  • 역사상 가장 뚱뚱하고 가장 균형 잡히지 않은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는 어렸을 때부터 아이들이 고칼로리의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패스트푸드 문화는 소비자들의 이면적인 문제들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 관련 업종 종사자들에게도 문제점들이 발견된다. 미국의 도축장에서 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남미나 멕시코에서 온 사람들로 이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 노동자들은 작업 속도에 뒤처지면 안 된다는 계속적인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문제점과 해결방안2. 마무리 하며 기업 선정이유외식시장에 있어 패스트푸드점의 활성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를 이제는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여기며 즐겨 찾는다. 햄버거 문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 한국에 들어와 지금은 깊숙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경영학 3조는 한국의 패스트푸드점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 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오.
  • 패스트푸드 업계3) 한식시장 4) 분식시장 5) 도시락시장 6) 퓨전음식4. 외식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안Ⅳ. 나가며Ⅰ. 들어가며우리나라 사람들은 일생을 살아가면서 기쁜 일이나 슬픈 일이 있을 때와 행사나 의례 때에 꼭 떡을 만들어 의미를 두었다. 떡이란, 대개 곡식 가루를 반죽하여 찌거나 삶아 익힌 음식으로, 농경문화의 정착과 그 역사를 함께 하는 우리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 중의 하나이다. 식생활의 주된 식품이 곡식이다 보니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역사와 기업정신, 5가지 행동원칙 등을 알아보고, 상황분석을 토대로 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다음,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인 맥도날드의 광고를 글로벌적인 관점과 국가별 특성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또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점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2위에 그치고 있었던 상황을 효과적인 마케팅과 광고로 극복한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체적인 맥도날드의 광고와 마케팅의 문제점은 없는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