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아마존의 한국진출 가시화
2. 아마존 기업소개 (아마존의 핵심역량)
Ⅱ. 본론
1. 아마존 해외진출 현황
2. 아마존 해외진출 전략분석
1) 인도진출전략 사례
2) 중국진출전략 사례
3. 아마존의 한국진출
1) 아마존의 한국진출 전략
-AWS의 한국 서비스
-아마존 페이먼트와 아마존 앱스토어의 진출
-아마존닷컴의 한국 서비스
-아마존 서비스 한국 진출의 후 폭풍
2) 경쟁자 이베이의 한국진출 전략과 비교
-eBay의 M&A와 전략적 제휴
-eBay의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
3) 아마존의 한국진출 진입장벽
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아마존닷컴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서비스하고 있다. 북미지역의 캐나다, 남미의 브라질, 유럽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의 5개국으로 가장 많고 그다음이 아시아로서 일본, 인도, 중국의 3개국이다. 특히 동북아 3개국 중 한국의 제외한 중국과 일본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베이가 전 세계에 30개국 넘게 서비스 되고 있는 것과 비교한다면 아마존의 국외 진출은 매우 보수적이다. 캐나다는 외국이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미국에 밀착되어 있으니 당연히 서비스되고 있고, 유럽과 일본은 구매력에 따른 시장규모에 의해, 브라질, 인도, 중국은 대규모 인구수에 따른 구매력이 있어 서비스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은 대다수제품이 중국생산이라 물류의 중심지로서도 서비스의 효율이 높다. 아직 한국에 아마존이 안 들어온 이유는 유럽이나 일본에 비교해 구매력이 낮고 러시아를 뺀 브릭스 국가들보다는 인구가 작아서이다. 결국 시장 규모가 그들이 판단하는 기준에 못 미쳤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00203&cid=2898&categoryId=2898
중원대학교 블로그
http://blog.naver.com/jwuackr?Redirect=Log&logNo=140205284489
동아일보
http://it.donga.com/17911/
Amazon
http://www.amazon.com
LIG Researcher Center ‘유통 (비중확대) | 아마존 한국 상륙, 온라인 시장 확대의 계기가 될 것’
http://www.ligstock.com
가상시나리오: '아마존의한국상륙과후폭풍' -김석기 로아컨설팅이사
http://www.digieco.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