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와 미래사회에서의 여가생활] 현대 및 미래사회의 여가와 여가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현대와 미래사회에서의 여가생활

Ⅰ. 현대, 미래사회의 여가

1. 대중여가시대
2. 여가 향유 권리
3. 일과 여가의 선택

Ⅱ. 여가대책

1. 여가의 부정적 시각
2. 여가대책
본문내용
현대와 미래사회에서의 여가생활

1. 현대, 미래사회의 여가

현대를 여가의 시대라고 하고 미래를 대중여가의 시대라고 한다. 확실히 여가는 산업사회의 산물임에는 틀림없다. 현대와 미래는 시간적으로 서로 이어지는 기간의 매듭이기 때문에 본 절에서는 동시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현대와 다가오는 미래에는 전 세계인류가 자율적이고 개성적인 보람된 삶을 추구하는 대중사회를 형성해 나갈 것이다. 최소한의 일과 최대한의 여가시간을 가지고 휴식 ․ 기분전환 ․ 자기계발 ․ 공동체에의 기여 등으로 시공(時空)을 넘어 활동하게 될 것이다.
이 지구촌에는 수많은 소정부와 그 위에 지역정부 또한 그 위에 범세계적 단일정부 또는 국제기구가 세계를 이끌고 인간이 개발한 과학기술을 잘 통제하면서, 평화롭고 자유를 .만끽하면서 성숙된 경제발전의 과실을 따먹으면서 살아가는 유토피아적 세계관을 갖게 된다. 이러한 유토피아적 세계관속에서 우리 인류는 현대에서 미래사회로 가면서 과거 인류의 정신적 피로회복과 긴장해소를 위해 생겨났던 레크리에이션 기능에서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레저기능으로 전이되어 가며 일과 여가는 인간생활 속에서 상호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대하여 일치를 이루는 사회가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체육] 생활체육의 실태, 정책사업, 활성화 방안
  • 사회체육, 직장체육 등이 생활체육이 전개되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② 제공 기관별 영역은 체육활동을 제공하는 기관이나 단체에 의하여 구분되는 영역이다. 이는 공공체육, 민간단체체육, 상업체육의 기관에서 생활체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임번장외, 1990).Ⅱ. 여가시간과 생활체육의 실태1) 여가 및 체육시설(1) 여가 활동 방법< 하루 평균 여가시간 > (단위: 분)년도 요일평일토요일일요일휴일1994180240300270200019228233033020031953

  • [미래사회의 여가대처방안] 여가의식의 확립과 여가현상에 대한 체계적 이해
  • 현대여가가 미치는 역기능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신체적 ․심리적 교육적 ․사회적 ․문화적 ․자기실현적 기능과 같은 긍정적 기능을제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대책을 수립하여야 한다.특히 여가정책의 수립에 있어서 오늘날 여가현상에서 나타나는 제반문제에 대한 세심한 분석이 요구되는데, 한국에 있어서 여가의 문제로는 여가인식의 문제, 여가수용력의 문제, 여가일탈화의 문제, 여가기회불평등의 문제 및 여가교육의 문제를 생각해

  •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청소년 여가 활성화 방안
  • 및 목적Ⅱ. 이론적 배경1. 여가의 개념2. 여가의 의의 및 특징3. 여가의 성격4. 여가의 유형5. 여가의 중요성6. 여가 실태의 문제점Ⅲ. 연구방법1. 조사대상 및 방법2. 조사시기3. 자료수집방법4. 자료분석방법Ⅳ. 연구결과의 분석Ⅴ. 결론 1. 결론 및 제언Ⅵ. 마치면서참고문헌부록Ⅰ. 서론1. 문제 제기 및 목적후기 산업사회에 이르러 산업구조의 변화와 가치관의 전도 그리고 다양한 생활문화의 등장으로 인하여 현대사회는 기계화에 의한 신

  • [언론학개론] 라디오와 텔레비전
  • 미래의 방송 제도는 방송 산업에 대한 지금까지의 규제 위주의 제도에서 벗어나 하나의 기간산업으로서 적절한 산업 환경을 구비하고 다양한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방송ㆍ통신 산업을 육성하는 방향으로 변화할 것이다. 또한 전통적인 공익 개념의 프로그램 개념에서 벗어나 하나의 상품으로써 이윤 창출을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로 추구하게 될 것이다. 현재 공영 위주의 기존 방송 구도는 공영과 상업 방송의 이원 구조, 또는 상업 방

  • 여가산업론,레져산업,주5일마케팅,관광마케팅산업,레져관광
  • 미래 가. 레저산업의 문제점나. 레저산업에 대한 우리의 태도Ⅲ. 결론 Ⅰ. 서론현대는 여가의 사회이다. 현대사회에서 여가의 대중화는 인간생활의 삶의 내용과 질에 일대변혁을 가져왔다. 국가의 경제가 부유해지고 사회가 안정될수록 국민들의 여가에 대한 인식과 욕구는 더욱 커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