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5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5개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 개념 활동계획안(만 3세)
2. 기하 활동계획안(만 3세)
3. 측정 활동계획안(만 3세)
4. 규칙성 활동계획안(만 3세)
5. 자료분석 활동계획안(만 3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이 유아에게 의미 있고 자연스러우며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학습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수학 내용의 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수학의 기본 구조는 수, 형, 양으로 나눌 수 있으며 비연속적 양과 연속적 양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비연속량 또는 분리량은 셀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주로 수를 사용한 활동이다. 1:1 대응이나 분류, 서열화 등의 수량적 이해를 위한 가능한 내용으로 포함된다. 연속량은 비교, 측정 등으로 통해 물량적 성질을 이해할 수 있는 속성을 지닌 것으로 주로 부피나 시간 등의 측정과 관계된 활동이 포함된다. 이외에 형은 공간과 모양과 관계된 활동으로


.
.
Ⅱ 본론
1. 수 개념 활동계획안(만 3세)
ㆍ활동명
숫자 이야기
ㆍ생활주제
친구
ㆍ개념
수량의 개념, 수의 이름, 숫자모양을 익힌다.
ㆍ활동목표
숫자와 관련된 동화를 듣고 수의 개념, 수의 이름, 숫자모양을 안다.
ㆍ준비물
동화 ‘숫자 이야기’(분도출판사), 융판자료
ㆍ활동내용
첫째, 동화 ‘숫자 이야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 최상진, “수학 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였습니다....
  • qhdms5***
    (2019.03.15 15:55:05)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수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유아가 주변을 탐색하고 놀이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논리 수학적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통하여 기초적인 수, 공간 및 도형과 측정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며, 규칙성을 이해하고 자료 정리 및 경로가 나타내기의 능력ㅇ르 기르는 데 중점을 둠탐구생활영역의 교육 활동탐구 생활영역의 교육 활동에서는 다양한 실물 자료와 자연체험의 기회를 풍부하게 제공하여, 유아가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에 적극적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의 개념2.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에 대한 활동계획안수학개념활동목표활동대상활동 준비활동과정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이동기하는 공간을 변환시키면서 공간을 구조화하는 경우로 공간시각화 능력 및 공간추론 능력과 관련 깊다. 이동기하는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수개념)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유아수학교육의 개념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여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수학교육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도 함께 고려하여야 한다. 수학이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성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규칙성)
  •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수학이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성을 지각하고 자료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여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 [교육공학] 놀이지도(수조작 놀이를 통한 수의 개념 이해하기)
  • 목차1.개념 1)수학적 개념의 특징(1)분류하기(2)서열화 (3)수의 기초 개념(4)부분과 전체 (5)측정(6)공간 관계와 기하(7)패턴(8)통계2.교육적 가치(또는 교육적 의의)1)수학놀이의 교육적 가치2)조작놀이의 교육적 가치3.발달 단계에 따른 수조작 능력4.수조작능력의 환경구성 및 놀잇감1)환경구성(1)수학놀이(2)조작놀이2)활동자료 및 놀잇감(1)수학놀이 활동자료 및 놀잇감(2)조작놀이 활동자료 및 놀잇감3)실제 놀잇감(사진자료)(1)수놀이(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