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및 상담] 학습전략검사의 목적과 측정내용에 대해 서술하고 자기 자신의 학습스타일을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학습 및 상담] 학습전략검사의 목적과 측정내용에 대해 서술하고 자기 자신의 학습스타일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전략검사란

2. 학습전략검사의 목적

3. 학습전략검사의 측정내용
1) 성격적 특성
2) 정서적 특성
3) 동기적 특성
4) 행동적 특성

4. 자기 자신의 학습스타일
1) 성격적 특성
2) 정서적 특성
3) 동기적 특성
4) 행동적 특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습전략검사(Multi-dimensional Learning Strategy Test : MLST)는 성격적, 정서적, 동기적, 행동적 차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학습과정에 있어서의 습관적, 행동적, 전략적 효율성을 측정하는 검사이다. 학습전략이란 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일련의 인지전략 중 하나로, 학습자가 어떠한 학습전략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학업성취도가 달라질 수 있다. 학습전략은 단순히 특정 학습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를 알고 있는가를 고려하는 개념으로, 학습자의 모든 방법적 사고 또는 행동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습전략검사의 목적과 측정내용에 대해 서술하고 자기 자신의 학습스타일을 설명해
참고문헌
김성곤(2000). 심리검사 이론과 실제. 한국가이던스.
박병관(2007). 학습능력검사. KPTI한국심리검사 연구소.
이원이(2002). 학습전략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석사학위 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동혁(2010). MLST(다차원학습전략검사)를 통한 학습문제의 진단과 Wee프로젝트. 상담과 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사고

  • 협력교수 [협력교수 정의, 협력교수 유형, 협력교수 준비, 협력교수 프로그램 구성, 협력교수 활용방법, 협력교수 효과, 협력교수 유의점]
  • 전략을 세우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3. 협력교수 시작을 위한 협의 교육철학, 성격, 교수 및 생활지도 스타일이 다른 두 교사가 같은 교실에서 같은 내용을 동시에 교수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일반학급에서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교사를 중심으로 생활지도 및 교수 활동이 주도되어 특수학급 교사가 임시의 개입자라는 이미지를 학생들에게 심어줄 위험이 있다. 학년 초에 교실환경, 교수

  • 정서장애 - 인지적 모델
  • 및 억제가 언어의 통제를 받음. 통제받는 과정은 3단계,① 타인의 언어가 아동의 행동을 통제하고 지시 ② 아동 자신의 외현적 언어가 아동 행동의 효과적인 중재자 ③ 내적 언어가 행동을 스스로 통제한다 이 3단계를 심리치료 모형(특히 2단계)에 적용하여 충동성 억제 훈련을 할 수 있음.(2) CBMDML 일반적인 훈련전략(절차)① 인지적 모델링: 성인모델은 자신에게 소리내어 과제를 푼다 ② 모델의 외현적 지도: 아동은 모델의 지시하에 똑같은 방법으

  •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의 관점, 개념, 종류, 특징과 다중지능이론의 핵심 및 다중지능이론의 적용 분석
  • 목적설정하기, 목표달성하기, 계획세우기, 내면들여다보기, 자기이해하기, 결정실행하기, 혼자일하기, 자기통제하기, 반성적사고, 메타인지기술, 사고전략, 정신집중기술⒢ 대인관계 지능의사소통하기, 가르치기, 코치하기, 상담하기, 조언하기, 설득하기, 격려하기, 협상하기, 중재하기, 협동하기, 면접하기, 피드백 주고받기, 타인의 감정에 대한 이해, 협력학습 전략, 일대일대면, 공감, 분업, 집단 프로젝트⒣ 자연주의적지능관찰하기, 동식물 키

  • [청소년 문제] 중독, 인터넷 중독, 청소년 약물남용, 청소년 흡연, 청소년 인터넷 중독 문제 상담, 청소년 문제 극복방안
  • 측정 29p• 인터넷 중독의 유형 30p• 인터넷 중독에 빠지는 원인 31p• 인터넷 중독의 증후 31p• 인터넷 중독 극복의 장해요인 32p• 인터넷 중독 극복하기 - 인터넷 중독 청소년을 위한 상담개입 32p출처 35p도입-신문기사 스크랩 http://reporter.korea.kr/reporterWeb/getNewsReporter.do?newsDataId=148795820●“나는 컴퓨터 중독자였다. 자기 자신이 컴퓨터 중독자라는 걸 알기는 매우 힘들다. 왜냐하면 자신의 기준이 다른 사람들의 기준과는 많이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