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 및 치료 사례에 대한 국내 학술지를 찾아보고 그 중 관심있는 사례를 3가지 이상 읽고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상담 및 치료 사례에 대한 국내 학술지를 찾아보고 그 중 관심있는 사례를 3가지 이상 읽고 요약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상담 및 치료의 개념
2. 가족상담 및 치료 사례에 대한 학술지 요약
1) 학술지 요약 #1
2) 학술지 요약 #2
3) 학술지 요약 #3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가족들은 개인 심리 치료를 통하여 가족의 변화로 파생된 여러 가지 갈등을 해결하고자 시도하였다. 1950년 이전의 심리 치료자들도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있기는 했지만, 그들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정신 내적 갈등을 해소하는 데만 주력하였다. 그런데 세계 대전 등을 통해 사회의 급격한 많은 변화는 그러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여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증가시

.
.
2. 가족상담 및 치료 사례에 대한 학술지 요약
1) 학술지 요약 #1
권혜경ㆍ진혜경(1988)은 품행장애라는 갑작스런 위기에 인하여 가족 전체가 갈등을 일으키게 된 가정의 경우를 대상으로 품행장애 아동의 가족 음악치료 사례 연구에서, 기존의 가족 구성원이 유지하는 반응 양식과 관계 양식에 대한 통찰을 끌어내고 아동의 문제행동과 가족 구성원 간의 관계를 수정하는데 가족치료적 접근이 유효함을 보여주고 있다. 가족 음악치료 접근을 통해 아동의 문제행동은 사라졌으며 어머니도 아동의 문제행동으로 힘들어 하지는 않는다. 이 연구를 통해 언어적인 상담에서 가
참고문헌
- 이영분외, “가족치료모델과 사례”, 학지사, 2008
- 김재학, “가족치료 프로그램이 품행장애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백석대, 2008
- 황혜숙외,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해결중심 가족치료적용사례”, 사회복지연구학회, 2002
- 권혜경외, “품행장애 청소년의 음악치료 사례연구”,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1998
- 김미애외, “가족치료 이론의 개입”, 대구과학대 논문집,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또래상담이 중학생 집단따돌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중추적 방법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나 상담 전문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이다.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준전문가를 활용하는 것이다. 전문상담가들이 직접 상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을 훈련시켜 이들이 상담을 진행하도록 함으로써 결국엔 더 많은 학생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수 있다는 것이다(구본용, 구혜영, 이명우, 1994). 또한 청소년기에는 또래관계의 확장이 가장 큰 변화이며 그들의 관심은 또래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및 해결방안 a) 문제점 (1) 노사 간의 불신 (2) 원칙 없는 정리해고 (3) 사회경제적인 비용의 증가 (4) 연봉중심의 보상제도 b) 해결방안 (1)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개혁추진 (2) 종업원에 대한 존중 (3) 호봉제에서 성과급으로의 전환 (4) 과거 성공사례의 벤치마킹vii. 결 론 viii. 줄다리기 협상, 그 후 4. 의사소통 사례 A.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i. 의사소통의 정의 ii. 의사소통의 과정 iii. 의사소통의 방법 iv. 의사소통 네트워크 v. 의사소통의 장애

  • [교육사회심리학] 자성예언
  • 이상을 보이지 않았다.⑤ 바벨라스(1965)는 산업 환경 분야에서 자성예언에 대한 좀더 설득력 있는 사례를 기술했다. 어느 대기업에서 여성을 고용할 때 여성 지원자는 지능과 손놀림의 정교성을 검사받았다. 그리고 이들을 관리 감독하게 될 작업반장에게 실제 점수와는 무관하게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과 낮은 점수를 얻은 사람을 미리 알려주었다. 얼마 후에 직원에 대한 작업반장의 평가와 직원들의 실제 생산 기록이 나왔다. 작업반장은 높은 점수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있는 과정이고, 따라서 학교 내의 교사들은 그들의 욕구와 학교의 목표와 조화 속에서 살고 있음.2) 효과적인 장학① 지식, 대인관계, 실무적 기술을 전제하고 ② 조직의 목표와 교사들의 욕구를 통합함으로써 그를 통해 학생의 학습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③ 직접적 지원, 교과과정개발, 전문성개발, 집단개발, 현장연구를 발전적으로 수행하는 기능을 함.3. 누가 장학에 대한 책임이 있는가?1) 관련사례 ① Mark Zelchack(경력 교사) : 그의 초등학교에서

  •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 분야
  • 대한 기초 이해1. 조사연구의 목적1) 기술 : 개인이나 사회의 현상을 기술하는 것이다. 어떤 사실들에 대해 일반적인 수준에 서 요약하여 기록함으로써 현상 그 자체의 속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다.2) 설명 : 왜에 대한 물음에 대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나 상황에 대해 단순히 기술하는 수준을 넘어 그 문제나 상황이 왜 발생했는가에 대 한 원인 또는 이유를 밝혀 주는 것이다.3) 예측 : 사회과학에서 예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