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나타 하이브리드 제품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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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소나타 하이브리드 제품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이미지

2.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품소개

3. 제품개발배경

4. 경쟁자 분석
1)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2)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5. 제품장점분석

6. 쏘나타 하이브리드 SWOT 분석

7.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3) 포지셔닝

8.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광고(TV, 온라인)
(2) 모터쇼
(3) 무료시승

9. 참고자료
본문내용
무료시승은 소비자가 차량을 구입하기 전에 무료로 시승하여 체험해보는 것으로 판매를 촉진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소비자가 올바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료시승이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이유는 무료시승이라는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무료시승을 통해 소비자는 시승 차량의 장점을 즐기며 무료시승을 했다는 것에 대해 해당 브랜드에 좋은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차량이 소비자 자신에게 적합한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도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newsis.com/article/view.htm?cID=article&ar_id=NISX20140313_0012784549
( 기사: 국내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현황 및 Big3 선정이유 )

http://www.toyota.co.kr/contents/showroom/showroom.asp?carName=CAMRYHY
(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홈페이지 )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40320173542823&ts=00820
( 기사: 캠리 하이브리드 강점 - 연비 )

http://car.donga.com/3/all/20140128/60450442/2
( 기사: 캠리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결함 발견 )

http://blog.naver.com/present1306?Redirect=Log&logNo=20203464022
( 현대 품질기간 )
박찬수(4판), 마케팅원리, 마케팅프론티어 1-2, [현대자동차의 10년/10만 마일 무상보증서비스] )

http://blog.daum.net/peugeotjjang/207
(포드 품질기간)

박철주(2014년), 마케팅원론, 제8장 제품관리 P264

http://www.hybridcars.com/
( 가격 )

https://www.hyundaiusa.com/korean/sonata-hybrid/
(제품)

http://www.ford-korea.com/cars/fusion/models/hybrid
(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의 특징)
http://ozee.kr/140203869032 , http://hamseo.blog.me/10153739176
( 딜러샵의 판매구조 )

네이버 지식백과
http://www.autoshowny.com/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NewsRead.nhn?seq=51057
( 모토쇼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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