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시리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LG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시리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LG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LG전자 기업소개
II. LG 스마트폰 마케팅 실패요인분석
-LG전자 옵티머스 마케팅의 배경
-LG전자 마케팅믹스 4P별 실패원인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Ⅲ. 결론
-LG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제언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LG전자의기타전략 제안
1) 히트상품과 매니아층의 필요성
2) 블루오션전략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옵티머스Q가 요금할인이나 보조금 혜택을 받아 갤럭시S에 비해 저렴한 선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 옵티머스가 후발주자인 점을 감안하면, 비싼 가격이었다. 또한 LG전자에서 나온 첫 스마트 폰임을 광고했기에, 고객들은 기존의 앞서 이야기한 Lolli - Pop과 같이 LG CYON에 갖고 있던 저렴하지만, 디자인이 예쁘며, 쓸만하다는 브랜드 이미지와 매치되지 않아 가격은 더 비싸게 느껴진다. 갤럭시 S와 아이폰에 의해 스마트폰에 대한 준거가격이 높아져 있던 시장에서 옵티머스Q가 중저가로 출시되었다면, 결국 판매량 저조에 따라 공짜폰으로 전락하는 수모까지는 겪지 않았을 것이다. 차라리 옵티머스Q는 중저가로 스마트폰 시장에 침투한 뒤, 사양만큼을 전혀 고사양 폰과 뒤지지 않음을 강조했어야 했다. 반면에 타 기종과 비슷한 고가격대로 출시하려했다면, 'LG CYON의 옵티머스'가 아닌 '옵티머스'란 개별브랜드를 알려, 고객이 고급스럽고, 뛰어난 성능을 지닌 브랜드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어야 했다. 또한 LG U+ 요금제를 통한 데이터사용료의 강점을 홍보하여, 타 기종에 비해 사양과 가격측면에서 유리함을 가지고 있음을 홍보했어야 한다.
- 참고문헌
-
-http://cfono1.tistory.com/572
-http://dtalker.tistory.com/1051
-http://www.cyworld.com/LeeJuDot/3088845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21205&rankingSectionId=105&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14&aid=0002773548
-http://blog.naver.com/netrance/110116092917-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3040500905000561&mode=sub_view)
-http://the2ndme.egloos.com/373099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