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시리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LG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시리즈 마케팅실패 사례분석과 LG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LG전자 기업소개

II. LG 스마트폰 마케팅 실패요인분석
-LG전자 옵티머스 마케팅의 배경
-LG전자 마케팅믹스 4P별 실패원인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Ⅲ. 결론
-LG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제언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LG전자의기타전략 제안
1) 히트상품과 매니아층의 필요성
2) 블루오션전략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옵티머스Q가 요금할인이나 보조금 혜택을 받아 갤럭시S에 비해 저렴한 선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스마트폰 시장에서 옵티머스가 후발주자인 점을 감안하면, 비싼 가격이었다. 또한 LG전자에서 나온 첫 스마트 폰임을 광고했기에, 고객들은 기존의 앞서 이야기한 Lolli - Pop과 같이 LG CYON에 갖고 있던 저렴하지만, 디자인이 예쁘며, 쓸만하다는 브랜드 이미지와 매치되지 않아 가격은 더 비싸게 느껴진다. 갤럭시 S와 아이폰에 의해 스마트폰에 대한 준거가격이 높아져 있던 시장에서 옵티머스Q가 중저가로 출시되었다면, 결국 판매량 저조에 따라 공짜폰으로 전락하는 수모까지는 겪지 않았을 것이다. 차라리 옵티머스Q는 중저가로 스마트폰 시장에 침투한 뒤, 사양만큼을 전혀 고사양 폰과 뒤지지 않음을 강조했어야 했다. 반면에 타 기종과 비슷한 고가격대로 출시하려했다면, 'LG CYON의 옵티머스'가 아닌 '옵티머스'란 개별브랜드를 알려, 고객이 고급스럽고, 뛰어난 성능을 지닌 브랜드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어야 했다. 또한 LG U+ 요금제를 통한 데이터사용료의 강점을 홍보하여, 타 기종에 비해 사양과 가격측면에서 유리함을 가지고 있음을 홍보했어야 한다.
참고문헌
-http://cfono1.tistory.com/572
-http://dtalker.tistory.com/1051
-http://www.cyworld.com/LeeJuDot/3088845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date=20121205&rankingSectionId=105&rankingType=popular_day&rankingSeq=1&oid=014&aid=0002773548
-http://blog.naver.com/netrance/110116092917-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3040500905000561&mode=sub_view)
-http://the2ndme.egloos.com/37309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스마트폰의 등장, 아이패드를 통한 신문 구독, 그리고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google)의 텔레비전 산업 진출 등 미디어 업계는 새로운 변혁기를 맞고 있으며, 특히 최근 스마트폰 및 스마트 TV 등 ‘스마트’한 뉴미디어가 합세하여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내고 있다.그런데 이와 같은 패러다임의 변화는 수십 년 동안 미디어 분야의 주도권을 견고히 해 왔던 지상파에 가장 TV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첫 변화는 하

  • [조직론] 팬텍의 워크아웃 극복 사례 연구
  • 새로운 조직전략, 조직설계, 조직관리 등이 포함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휴대폰 사업체라는 특성상 팬택은 여타 산업 분야에 비해 외부환경 변화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을 하여야 했으며 생존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구조조정과 변화를 추구해야 하는 기업이었다. 하지만 팬택 계열은 인수합병(M&A)으로 기업이 규모가 증가되었을 때 구조조정과 관련된 문제들에 소홀한 채, 오직 조직규모의 확장에만 치중하였고 이로 인해 중복된 인력구조와 비효율

  • LG전자 옵티머스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실패원인분석
  • LG o p t I m u s스마트폰 시장에서 LG의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마케팅 실패사례 분석1. 마케팅이슈“전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톱3 반열에 오르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LG전자““초콜릿폰, 아이스크림폰에 이은 롤리팝폰의 선전 ““ 북미 시장에서는 이미 삼성과 어깨 나란히““안드로이드를 탑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이동통신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올려야 한다”“ 삼성 제치고 국내 1위가 목표”Smart Phone이 나오기전까지 삼성을

  • [정보통신경제론] 구글의 스마트폰 사업전략
  • 스마트폰을 출시 했음.Ⅰ. 조사 배경 및 목적4조사 목적- 지금 우리 사회에 새롭게 불고 있는 스마트폰 붐을 스마트폰의 정확한 의미와 특징을 통하여 분석-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산업 동향 분석- 구글과 스마트폰 시장의 진입 배경 분석- 수업시간 중의 주파수대역을 중심으로 구글 오픈 디바이스 정책 제안과 FCC에서의 입찰 실패 사례-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분석과 함께 현재 경쟁 중인 아이폰과의 비교- 이를 통한 구글의 궁

  • LG전자 옵티머스 G3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광고전략 기획안 레포트
  • 옵티머스 G3 마케팅사례분석과광고전략제안옵티머스 브랜드소개●LG 옵티머스(optimus)의 뜻 : ‘가장 좋은’, ‘최선의’ 등의 뜻을 가진 라틴어●2012년 LG전자가 스마트폰 후발주자로서 마주하게 된 위협에 대항하여 ‘브랜드 통일’이라는 목표아래 내어놓은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다. 옵티머스 시리즈‘를 출시하며 LG 는 꾸준히 성장했으며 ’옵티머스 G‘ 제품 출시 이후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을 하기 시작했으며, 또한 현재는 옵티머스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