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발달의 원리를 기술하고 이에 해당하는 자신의 경험이나 주변에서 보았던 예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발달의 원리를 기술하고 이에 해당하는 자신의 경험이나 주변에서 보았던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발달의 원리 개념
2. 영유아발달의 원리 및 자신의 경험을 통한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발달의 원리 개념
영유아의 심리학적 발달은 본질적으로 유기체의 육체적 성장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한 영유아가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 신체적으로 성장해감에 따라 심리적 발달은 점차적으로 중요해진다. 신체 성장과 심리적 발달
.
.
2. 영유아발달의 원리 및 자신의 경험을 통한 예
첫째, 영유아 발달에는 분화의 원리가 적용된다. 영유아 신체기술이나 운동기술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발달한다. 또한 일반적은 반응은 특수한 반응을 선행한다. 일반에서 특수로의 반응은 운동발달 수준에서 손가락을 사용하여 물건을 잡을 수 있기 이전에 팔 전체를 움직임으로써 물건을 붙잡으며, 팔 전체를 움직여서 물건을 잡을 수 있기 이전에는 몸 전체를 움직이는 덩어리 운동으로 물건을 붙잡는다. 이러한 원리는 본인의 두 자녀에게서도 경험하였다. 즉 본인의 자녀들은 말을 시작할 할 때 자기 이름을 앞에 붙이며 말을 하였다. 예를 들면 ‘00이가 먼저 할 거야’ 등이다. 하지만 만 4세가 되자 누가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그 현상이 자연스럽게 없어졌다.
둘째, 발달은 일정한 방향에
- 참고문헌
-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아산사회복지사업재단, “아동복지편람”, 1997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자료평가
- 내용이 좋아요^^잘봤습니다.
- kjnn***
(2015.03.10 00: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 7주 1강에서는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