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물류 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세계 이마트의 물류혁신사례에 대해 조사한 자료로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2) 이마트의 수송관리,
3) 이마트의 크로스도킹, 이마트의 GOT시스템(점 발주 시스템), 5) 이마트의 RFID에 의한 물류관리,6) 이마트의 최첨단 정보시스템,7) 이마트의 재고관리 등
7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2. 이마트의 수송관리

3. 이마트의 크로스도킹

4. 이마트의 GOT시스템(점 발주 시스템)

5. 이마트의 RFID에 의한 물류관리

6. 이마트의 최첨단 정보시스템

7. 이마트의 재고관리

8. 종합적인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1) DRY CENTER의 물류시스템 혁신
서울 근교의 용인에 위치한 DRY CENTER는 공산품 위주의 자동화 개념의 창고로서 LOW COST개념에 맞추어 최대한의 인력절감과 생산성 향상이 실현되도록 시스템설계 및 건축을 하였다. 자동화를 위한 Auto-Sorter Conveyor System과 Barcode System, Pallet-Flow Rack 등 을 설치하였으며 생산성향상을 위하여 단층구조에 의한 상품분류 및 통과형(Transfer Center)개념과 대차 단위의 이동을 중시함으로써 제조업체와 다른 유통물류에 적합하도록 설계하였다.
DRY CENTER의 설립으로 인해 협력업체가 기존의 물류비용을 4% 가까이 절감 시킬 수 있었으며 물류센터를 이용하여 얻어지는 정보교류, 시간절약 등 무형의 이익 등 이러한 결과 로 협력 업체와의 신뢰가 두터워져 센터이용을 원하는 협력 업체의 수가 증가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신세계 이마트 경영전략
  • 물류시스템 신배송 시스템신POS시스템EDI 수발주 통합고객마케팅(CRM)Web 부가정보시스템( SCM) 신인사 관리시스템 열린 구매시스템Web기반 그룹웨어 시스템SCM 확대 적용D/W 상품분석 시스템GOT발주 시스템이마트 한도승인 시스템이마트 Win POS이마트 엔진 시스템신 CRM 시스템 재구축신 물류센타 시스템 재구축1998200420002002EAI 시스템 구축무인 S/D 시스템전자카다로그 시스템전략적 기업 경영시스템(SEM)지식경영 시스템조직간

  • [유통업]국내 할인점의 현황과 전망
  • 신세계 이마트 할인점 최고 가치브랜드⑶ 마그넷, 홈플러스, 까르푸 할인점 2위 불꽃경쟁⑷ 토종할인점의 호황, 외국계 주춤⑸ 독점상권형 할인점4. 국내할인점의 문제점, 대책① 시급한 물류혁신② 과잉투자, 내부경쟁③ 각종 부정행위④ 기존의 유통구조와의 마찰⑤ 위문제와 관련, 향후 할인점들이 성공하기 위한 성공포인트를 7가지로 요약⑴ 차별적인 Value Proposition⑵ 채널 간 시너지(Synergy) 극대화⑶ 글로벌 경쟁력 강화⑷ PB(Private Brand)

  • [물류관리] 신세계 이마트 물류시스템 사례 조사
  • 신세계 이마트는 규모와 성과 면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유통업체로 자리 잡은 기업이다. 이러한 이마트의 성공 뒤에는 마케팅노력뿐 아니라 물류혁신측면에서 많은 노력을 바탕으로 이룬 결과라 볼 수 있다. 유통업계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은 시간, 비용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마트는 다양한 혁신기법을 사용하여 물류비 절감에 성공한 사례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기업사례를 통하여 이마트의 혁신기법을 정확하게 인지하여 이마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운영한다. 이 물류센터를 통해 하루 3000건 이상을 배송할 수 있다홈플러스는 현재 22만여 종인 ‘스타일몰’ 상품을 올해 안으로 40만종, 2014년까지는 100만종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유아용 상품을 특화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한국의 아마존’을 목표로 기존 국내 종합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는 없던 빠른 배송시스템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킴스클럽마트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신세계 이마트, SSM시장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이마트 1993년 신세계는 서울 창동에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를 오픈하였다. 현재 한국에 138개점, 중국에 16개점으로 총 154개점이 있으며, 용인, 광주, 대구, 시화, 여주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이마트 1호점인 창동점을 시작으로 LOW COST OPERATION을 바탕으로 한 슬로건을 내세워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1997년에는 중국 이마트 1호인 상하이점을 한국 유통업체 최초 해외점포로 개점하였다. 구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