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물류 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세계 이마트의 물류혁신사례에 대해 조사한 자료로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2) 이마트의 수송관리,
3) 이마트의 크로스도킹, 이마트의 GOT시스템(점 발주 시스템), 5) 이마트의 RFID에 의한 물류관리,6) 이마트의 최첨단 정보시스템,7) 이마트의 재고관리 등
7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2. 이마트의 수송관리
3. 이마트의 크로스도킹
4. 이마트의 GOT시스템(점 발주 시스템)
5. 이마트의 RFID에 의한 물류관리
6. 이마트의 최첨단 정보시스템
7. 이마트의 재고관리
8. 종합적인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1. 이마트의 DRY CENTER와 표준물류바코드
(1) DRY CENTER의 물류시스템 혁신
서울 근교의 용인에 위치한 DRY CENTER는 공산품 위주의 자동화 개념의 창고로서 LOW COST개념에 맞추어 최대한의 인력절감과 생산성 향상이 실현되도록 시스템설계 및 건축을 하였다. 자동화를 위한 Auto-Sorter Conveyor System과 Barcode System, Pallet-Flow Rack 등 을 설치하였으며 생산성향상을 위하여 단층구조에 의한 상품분류 및 통과형(Transfer Center)개념과 대차 단위의 이동을 중시함으로써 제조업체와 다른 유통물류에 적합하도록 설계하였다.
DRY CENTER의 설립으로 인해 협력업체가 기존의 물류비용을 4% 가까이 절감 시킬 수 있었으며 물류센터를 이용하여 얻어지는 정보교류, 시간절약 등 무형의 이익 등 이러한 결과 로 협력 업체와의 신뢰가 두터워져 센터이용을 원하는 협력 업체의 수가 증가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