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법규 공통] 무역관련 시설에는 무역전시장, 무역연수원 그리고 컨벤션센터가 있다. 이들 중에 하나를 방문하여 그 운영에 관한 조사 내용을 리포트로 작성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무역법규
공통 무역관련 시설에는 무역전시장, 무역연수원 그리고 컨벤션센터가 있다.
이들 중에 하나를 방문하여 그 운영에 관한 조사 내용을 리포트로 작성합니다.
하고 싶은 말
[무역법규 공통] 무역관련 시설에는 무역전시장, 무역연수원 그리고 컨벤션센터가 있다. 이들 중에 하나를 방문하여 그 운영에 관한 조사 내용을 리포트로 작성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컨벤션의 개념

2. 컨벤션센터의 기능

3. 컨벤션의 파급 효과

4. 김대중 컨벤션센터의 운영에 대한 조사
1) 국내 행사 및 지역 행사 유치
2) 관광상품 개발
3) 정부와 기관의 협력적 관계 유지
4) 시장환경을 고려한 컨벤션 인프라 구축

5. 김대중 컨벤션센터의 발전 방안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컨벤션산업은 성장의 본 궤도에 진입하였다기보다는 초기단계이므로 처음부터 국제적인 규모의 컨벤션 유치도 중요하지만 먼저 회의문화가 국민들 대다수에게 자연스럽게 정착되어질 수 있는 국내회의가 활성화되어야 하며 소규모의 국제회의를 통해 초석을 다져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국제회의나 컨벤션은 협회나 기관에 소속된 회원들에게만 참여가 제한되어 있어 일반인들은 주로 전시위주로 개최되는 형태의 회의나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전시회는 산업사회가 도래하면서 탄생된 ‘신생산업’으로서 형태는 산업전시회로 나타난다. 특정제품을 특정장소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함으로써 관람객에게 경제적 목적을 달
참고문헌
김대중컨벤션센터 http://www.kdjcenter.or.kr/kor/
신혜숙, 컨벤션 관리론, 대왕사, 2002.
임봉혁, 광주?전남지역 컨벤션산업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중요한 것은 초봉뿐만 아나리 3∼4년 뒤의 보수에 대해서도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그 직업의 전망, 필요한 적성과 자격, 그리고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그 직업을 가질수 있는 방법들을 조사해야 한다. 대략 이 정도를 체크해야 하나의 직업대 대해 조사를 마쳤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다 그 직업에 도전한 선배들의 구체적인 경험까지 입수하고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을 것이다.사회에 나가보면 알겠지만, 젊은이들의 분출하는 열정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중소기업의 전반에 관한 것으로 광범위하다.경영지도를 행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우선 사업주로부터 지도신청서가 제출되면 지도기간이나 방법등을 협의해서 경영진단에 들어가게 된다.이 진단을 통해 문제점이 도출되면 개선 방법을 권고하는 지도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지도내용의 이행 실태를 점검하는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 주로 오너가 경영하는 중소기업으로서는 전문경영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이들의 존재는

  • [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 The Ritz-Carlton호텔의 경영혁신 사례
  • 중 마케팅 소수의 적은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누리기 위한 전략구사 방법으로상류계층에게 직접 원투원(One-to-One) 마케팅을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부문에서 독보적인 상대적 우위를 점거2) 리츠의 표적시장리츠-칼튼은 차별화 된 고급품질 전략으로 성공을 거뒀다. 철저한 최고급서비스의 제공을 위해서 객실이용 고객과 시설이용 고객에 차별화를 유지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호텔에서는 사실상 잠깐 방문하려는 목적으로 방문한 시설이용

  • [컨벤션경영서비스론] 컨벤션협상과 계약을 위한 방향 모색
  • 있다.(이달곤, 2000) ◆ 협상 준비단계에서 생각할 내용(1) 정보 분석회의단체에 대한 정보 분석이다. 회의기획가의 목적은 우선 회의단체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이며, 협상을 통해 달성하고 싶어 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에 관한 분석을 통해서 쉽게 설정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최조직이 개최시설부문에 선 예치금을 하는 정책이 없으나, 개최시설부문의 정책은 계약이 성사되면 30%의 예치금을 징수하는 것이라면 이 현안은 협상될 필요가 있다.(2) 정보

  • 무역법규4공통) 무역과관련된 시설방문하여, 수출입에 대한 일련업무나 활동을알아보고 그 내용정리하여 제출한다예, 무역협회, 상공회의소, 지방자치단체, 켄벤션센타 등0k
  • 컨벤션산업은 대형 컨벤션센터의 부재, 국제회의 전문인력의 부족, 국제회의 관련시설 및 업체의 수도권 집중, 지방 국제공항의 부족, 관련업계와의 공조체제 부족, 국제회의 정보부족, 마지막으로 국제회의를 육성 지원할 수 있는 기관 및 정책의 부족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 장에서는 무역과 관련된 시설을 방문하여, 수출입에 대한 일련의 업무나 활동을 알아보고, 그 내용을 정리하여 제출한다. (예, 무역협회, 상공회의소, 지방자치단체, 켄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