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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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공통]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글로벌 브랜드란

2. 글로벌 브랜드의 특징

3.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

4.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
1) 글로벌 브랜드의 예 ? 맥도날드
2) 맥도날드의 브랜드 가치 변화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3) 맥도날드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변화가 기업의 4P 전략에 미치는 영향

5.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한 전략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에게 호의적으로 형성된 브랜드는 제품에 대한 가치 증대뿐만 아니라 향후경쟁 상황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브랜드는 제품이 지니고 있는 속성 및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즉, 브랜드는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구별하기 위한 것이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사제품과 기업의 이미지를 이어주는 매개체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복잡한 시장 경쟁체제에서 각 기업들은 시장점유율 향상으로 제품품질의 개발과 더불어 브랜드 명성의 창출이 필요하며, 브랜드명성은 기업 간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 할 것
참고문헌
김성재, 브랜드의 개념, 광고정보, 1996.
노장호,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출판사, 1994.
이학식 외, 소비자행동 :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2001.
박천규, 글로벌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LG주간경제, 2005.
김동원, 소비가치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4.
최동궁, 웹브랜드자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박사 논문, 2001.
김종복,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동의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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