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60개월 된 유아에게 교사가 언어지도를 하려고 할 때 말하기, 듣기, 읽기, 영역에서 각 15분씩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36~60개월 된 유아에게 교사가 언어지도를 하려고 할 때 말하기, 듣기, 읽기, 영역에서 각 15분씩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36~60개월 정도 된 유아에게 기대되는 말하기, 듣기, 읽기 수준
1) 말하기, 듣기 수준
2) 읽기 수준
2.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 선정
3. 프로그램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36~60개월 정도 된 유아에게 기대되는 말하기, 듣기, 읽기 수준
1) 말하기, 듣기 수준
말하기와 듣기를 포함한 음성언어는 36개월에서 48개월 사이에 급격한 발달을 보인다. 36개월 이상의 유아는 부사, 형용사, 관사 대명사를 포함한 2~4개 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함으로써 문장의 기본구조를 획득하며 48개월경에는 3~7개의 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함으로써 거의 완성된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부정문 사용에 대해 살펴보면, 36개월경의 유아는 부정문을 뜻하는 ‘안’이라는 부정어를 모든 문장 앞에 첨가하여 부정문을 만드는 오류를 자주 범한다. 이후 유아의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안
.
.
2.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 선정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을 읽고 육하원칙에 의거 말하고 요약듣기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먼저, 도입부분에서는 미리 선정한 그림책을 읽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아동이 책에 대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교사는 책의 표지나 제목 수수께끼를 통해 아동들이 책의 내용을 예상해 보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는 그림책의 표지, 삽화, 등장인물, 배경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그림책의 전체적인 장면을 이야기 해 봄으로써 그림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회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자유롭
- 참고문헌
-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심정미,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나타난 동화의 언어분석”, 광주교육대, 2006
- 최은영, “동요를 활용한 언어지도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유아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경영에 대한 사례 제시하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우리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인식실태를 설명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 대한 성찰 및 개선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SCM 혁신 삼성 전자 사례 삼성전자의 SCM 삼성전자의 사업 SCM 혁신 성과 SCM 혁신 성공
- WHO가 정의하고 있는 장애의 개념 중 1980년 ICIDH와 1997년 ICIDH-2 비교를 통해 본인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개념을
-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에 따른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자립생활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의 필요성은 무엇인지와
- 해리장애와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 정부실패와 관련한 대표적 이론으로써 공공선택이론의 개념과 특징 및 주요 모형 그리고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이나 실습을 열정페이와 연관 지어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