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60개월 된 유아에게 교사가 언어지도를 하려고 할 때 말하기, 듣기, 읽기, 영역에서 각 15분씩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6~60개월 된 유아에게 교사가 언어지도를 하려고 할 때 말하기, 듣기, 읽기, 영역에서 각 15분씩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6~60개월 정도 된 유아에게 기대되는 말하기, 듣기, 읽기 수준
1) 말하기, 듣기 수준
2) 읽기 수준
2.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 선정
3. 프로그램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36~60개월 정도 된 유아에게 기대되는 말하기, 듣기, 읽기 수준
1) 말하기, 듣기 수준
말하기와 듣기를 포함한 음성언어는 36개월에서 48개월 사이에 급격한 발달을 보인다. 36개월 이상의 유아는 부사, 형용사, 관사 대명사를 포함한 2~4개 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함으로써 문장의 기본구조를 획득하며 48개월경에는 3~7개의 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함으로써 거의 완성된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부정문 사용에 대해 살펴보면, 36개월경의 유아는 부정문을 뜻하는 ‘안’이라는 부정어를 모든 문장 앞에 첨가하여 부정문을 만드는 오류를 자주 범한다. 이후 유아의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안
.
.
2.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 선정
집단 언어지도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을 읽고 육하원칙에 의거 말하고 요약듣기 프로그램을 선정하였다. 먼저, 도입부분에서는 미리 선정한 그림책을 읽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아동이 책에 대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교사는 책의 표지나 제목 수수께끼를 통해 아동들이 책의 내용을 예상해 보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는 그림책의 표지, 삽화, 등장인물, 배경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그림책의 전체적인 장면을 이야기 해 봄으로써 그림책의 내용을 다시 한 번 회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자유롭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심정미,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나타난 동화의 언어분석”, 광주교육대, 2006
- 최은영, “동요를 활용한 언어지도 프로그램이 발달지체 유아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총체적언어교육][총체적언어접근법][총체적언어학습]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개관과 발달,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 원칙과 지도,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 활동사례,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적용효과
  • 언어 학습의 정의2. 총체적 언어 학습의 특성Ⅱ.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발달Ⅲ.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접근방향Ⅳ.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원칙1. 학습에 관한 아동의 책임감2. 실수의 수용3. 의미의 강조4. 언어 영역의 통합5. 학부모의 참여6. 교실환경7. 평가Ⅴ. 총체적언어교육(언어접근법, 언어학습)의 영역별 지도1. 듣기 지도의 원리2. 말하기 지도의 원리3. 읽기 지도의 원리4. 쓰기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할 때의 수준과 대체적으로 같은 수준이다. 이 집단은 정신지체자들 가운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 약 85%).이 수준의 정신지체가 있는 개인들은 취학 전(0∼5세)에 사회적 기술과 의사소통 기술이 발달 되고, 감각운동 영역에 장해가 아주 적기 때문에, 나중까지도 정신지체가 없는 소아들과 구별이 잘 되지 않는다. 10대 후반기에서 이들은 대략 6학년까지의 학업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성인기 동안 이들은 재활에 요구되는 최소한의 사회적, 직

  • 보육과정 의사소통영역
  • 언어 생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고자 하는 것.듣기말하기읽기쓰기영 유아의 발달적 적합성에 근거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가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발달 될 수 있도록 환경 및 놀이 감, 활동 제공 등을 영유아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적합한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고 긍정적기초적인 문해 능력이 이루어지도록 안내 해야한다.의사소통 영역의 목표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태도와 이해력을 기른다.바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때문에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제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직장 생활은 언제나 즐거웠고 제가 가진 잠재력의 발전 가능성을 일깨워 주기도 했습니다. 수준급의 어학 실력과 대학 시절의 경영학 공부, 다양한 분야의 직장 생활을 통해 얻은 실무지식 등을 바탕으로 이제 귀사를 위해 제 능력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직원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할 것이며 열정과 노력, 책임감을 가지고 제가 맡은 일

  • 저렴한 업종별 자기소개서 예시
  • 각됩니다.대학교 2학년 말에 일본에 있는 사촌 동생과의 의사소통이 문제가 되어 일본어를 접하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일어에 관심을 갖게 되어 대학교 3학년 때에는 부전공으로 일본어를 선택하게까지 되었습니다. 일어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3학기만에 부전공을 이수하였으며 일본에 어학연수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각 나라의 다양한 사람들과 접하며 그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