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놀부 경영사례](주)놀부의 경영사례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주) 놀부의 경영사례

Ⅰ. (주)놀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Ⅱ. (주)놀부 성공의 이유

Ⅲ. 한식의 세계화 추구
본문내용
(주)놀부의 경영사례

(1) (주)놀부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주)놀부의 놀부보쌈은 1987년에 창업되었다. 처음에는 놀부라는 상호도 없이 "골목집"으로 출발하였지만, 개업 두 달만에 5평에서 12평으로 가게를 늘려야 할 정도로 성공적인 출발을 하였다. 서민들의 입맛을 적중시킨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나름대로의 서비스노하우가 있었다. 식자재는 가장 싱싱한 것을 쓰려고 노력하였고 정성이 담긴 서비스를 제공하여 늘 애썼다. 예를 들면 손님의 취향이나 특성을 고려하여 보쌈의 돼지고기를 선별하여 내놓는 정성을 기울였다. 노인에겐 부드러운 부위를 또 청년에겐 양을 좀 더 넉넉하게 주는 것을 손님들은 금방 느꼈다. 게다가 먹다 남긴 보쌈을 싸 달라고 하면 거기에 양을 더 보태서 싸주는 등으로 손님을 끌었다. 남은 음식 포장시에 정성을 보여주니 손님이 더욱더 늘었던 것이다. 이런저런 노력으로 손님으로부터 신뢰를 얻어갔고 그만큼 장사는 번창하였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놀부보쌈을 시작한 지 1년 반 만에 분점을 내게 되었다. 본점의 12평의 4배 규모인 놀부보쌈 식당을 내면서 체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때가 1989년이다. 피자나 치킨이 아닌 보쌈과 같은 한식이 체인화 될 수 있는지 또 성공할 수 있는지 의아해 하는 주위의 시선을 물리치고 체인사업의 성공을 위해 1991년에는 충북 음성에 공장을 세워 중앙공급식 주방(central kitchen, CK) 개념을 한식에 도입하여 성공의 계기를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놀부 보쌈 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놀부보쌈 선정배경 2. 놀부 브랜드소개(1) 놀부 CI(2) 놀부 심볼마크(3) 놀부 슬로건(4) 놀부 연혁(5) 놀부 비젼(6) 놀부 경영이념(7) 놀부 경영철학Ⅱ. 본론1. 프랜차이즈 현황2. 놀부 해외 진출 사례(1) 중국1) 시장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발전 가능성 3)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외식경영, 외식마케팅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및 저해요인 121.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례분석 12가. 우리들의 이야기 . 12나. (주)놀부 . 14다. 해외 진출에 대한 두 업체 비교 . 17

  • [중소기업경영론](주)놀부 중소기업성공사례 분석
  • 중소기업 성공사례 분석강 의 : 중소기업경영론담당교수 : 학 부/과 : 학 번 : 성 명 : (주) 놀부 Ⅰ. 서론IMF이후 성장이 잠시 위축되었던 한국의 외식산업은 2000년대 30조원의 시장규모를 보여주고 있다. 국민생활 패턴의 변화, 가계 구조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여가 문화의 다양성 등 사회, 경제, 문화 등 복합요인에 의해 외식산업은 미래 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이에 따라 90년대 이후 가속화된 외식 산업의 프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주제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주)놀부 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 목 차 ☂* 서 론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 이유2. 기업소개* 본 론 *1. 놀부 현 시장상황(국내)2. 해외시장 개척기3. SWOT분석4. 5P분석5. 기타 성공요인 및 전략* 결 론 *1. 문제점제시2. 앞으로의 전략방향(유통전략)* 참고문헌&출처 *☀ 서 론 ☀1. “(주)놀부” 선정 이유우리나라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일까? 매콤한 김치? 구수한 된장찌개? 아니면 달착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