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업원만족도] 인적자원관리와 종업원만족도, 종업원만족도(직원만족도) 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종업원만족도
Ⅰ. 인적자원관리와 종업원만족
1. 일본 IBM 제너럴 비즈니스 사업부의 사례
2. NTT 데이터통신의 사례
Ⅱ. 종업원만족도 제고방안
- 본문내용
-
종업원만족
(1) 인적자원관리와 종업원만족
종업원만족은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종업원들로 하여금 각자의 업무에 전력을 다하게 하는 수단이다. 즉, 종업원이 자주성을 발휘하여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하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 들어 종업원만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기업이 많이 있다. 그렇지만 그것을 제대로 실천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 그러므로 종업원만족을 제고함으로써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려면 종업원에 관한 보다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서비스 기업의 고객만족을 위해서는 종업원이 직접, 간접적으로 관련된 업무의 제반 환경에 대하여 충분히 만족한 상태에 있을 때 비로소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참여의식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종업원만족은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을 비롯한 각종 품질상에서 심사기준으로 채택하고 있다. 다소 특이한 사실은 일본의 경영품질상에서는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보다도 더욱 구체적으로 종업원만족을 언급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경영비전 및 전략과 일관성 있는 인계시책으로서의 종업원만족과 결과의 활용해 대해서 기술하시오'라고 기술되어 있고 구체적인 기술범위로 첫째, 종업원만족의 파악, 둘째, 종업원만족 파악결과의 활용, 셋째, 종업원만족 파악과 결과활용의 평가 및 개선 등을 설정해 두고 있다.
이하에서는 종업원만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서비스 경영활동의 성과를 극대화시킨 서비스 기업의 사례를 설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 사정, 평가 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폐 의약품에 의한 환경오염
- [문화][문화적 주체성][문화적 주체성 필요성][문화적 주체성 정체성][문화적 주체성 방향]문화의 의미, 문화의 특성 고찰과 문화적 주체성의 필요성, 문화적 주체성의 정체성 및 문화적 주체성의 방향 분석
- 2011년 일본 지진 및 쓰나미 재해로 일본인들이 보여준 시민의식에 대한 소견
- [일본문화] 일본 메이와쿠 문화와 관료주의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가 실행할 수 있는 실천방안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빈곤 노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소득보장과 고용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또 다른 해결방안에 대해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