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본관리] 글로벌운전자본관리의 목적과 고려요소, 글로벌현금관리(현금관리의 목적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글로벌운전자본관리

Ⅰ. 글로벌운전자본관리의 목적과 특유성

Ⅱ. 단기해외차입시의 고려요소

1. 통화간의 이자율 차이
2. 환리스크
3. 최고경영층의 리스크에 대한 태도
4. 국가간의 세율차이
5. 정치적 리스크
6. 인플레이션율

Ⅲ. 글로벌현금관리

1. 글로벌현금관리의 목적
1) 효율성 목적
2) 절세 목적
2. 중앙집권적 글로벌현금관리의 장점
3. 글로벌현금관리에 활용하는 대표적 방법
1) 글로벌현금관리 네팅
2) 단기투자 포트폴리오관리
3) 매출채권의 관리
4) 재고의 관리

본문내용
글로벌운전자본관리

1. 글로벌운전자본관리의 목적과 특유성

(1) 다국적기업들은, 자산과 부채 ․ 현금 ․ 유가증권 ․ 외상매출금 ․ 재고 ․ 단기차입 등의 합리적 관리를 통해 기업의 글로벌가치(global value of the finn)를 최대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서, 글로벌운전자본관리(global working capital management)를 한다.
(2) 그런 목적으로 글로벌재무관리자들이 수행하는 글로벌운전자본관리의 특유성(uniqueness)은 국제통화(외환)의 가치변동이때로는 심한, 개별국가에 따라 외환통제를 하는 정도가 상당히 다른, 개별국가에 따라 이질적이고 다양한 조세제도가 존재하는, 단기금융과 투자의 기회가 풍부하면서도 불안정하고 복잡성이 많은, 글로벌 금융환경의 테두리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2. 단기해외차입시의 고려요소

다국적기업들의 글로벌재무관리자가 글로벌운전자본관리의 일환으로 글로벌금융시장으로부터 해외 단기 차입(overseas short-term debt financing)을 할 때는, 대체적으로 아래 요소들을 고려한다.

1) 통화간의 이자율 차이

(1) 국가/지역 (EU)통화들(national/regional currencies)에 따라 이자율이 다를 때는, 어느 국가/지역통화를 현금으로 차입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진다. (2) 그러므로 기대차입비용과 환리스크를 감안하여 차입원천을 결정할 때, 통화간의 이자율의 차이를 고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재무관리) 글로벌 자금조달, 글로벌 자본예산, 글로벌 운전자본 관리
  • 현금흐름의 추정3) 최선의 투자안 선정Ⅲ. 글로벌 운전자본 관리1. 본사와 자회사 간 자금이전 체계2. 글로벌기업의 자금이전 수단1) 배당 및 이자(1) 배당(2) 이자2) 로열티 및 수수료3) 이전가격글로벌 재무관리I. 글로벌 자금조달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하여야 할 의사결정은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아래에는 기업이 글로벌경영활동을 위하여 국제금융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에는

  • [국제경영론] 해외직접투자(FDI)의 성공과 실패
  • 요소이다. 현재 LGVINA는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구축하는 리딩 매장으로서 베트남 전역에 33개의 이미지샵을 운영하고 500여명의 방문 판매 사원, 1400여개의 재래 시장과 대리점을 관리하고 있다. 이 중 가장 특징적이 채널이 방문 판매 유통망(Door to Door)이다. 베트남 화장품 시장특성상 제품 교육과 판매가 함께 이루어져야 했던 당시 실정에서는 그야말로 궁합이 딱 들어맞는 판로였다. (라) 생활용품은 골리앗과의 싸움생활용품 시장에서의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문헌]<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마케팅> 이철 외 / 학현사< 국제마케팅 : 비교문화적 이해> 이승영 / 일신사<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 경제 신문 특별 취재팀 / 한국 경제 신문사ECONOMY 21www.SAMSUNG.CO.KRwww.SEC.CO.KRhttp://biz.korcham,net대한 상공 회의 소 기업 데이터 베이스www.joins.com중앙일보 홈페이지http://news.daum.net다음 뉴스 페이지www.yahoo.co.kr야후 검색www.naver,com네이버 검색www.ohmynews.com오마이 뉴스www.fki.or.kr전국 경

  • Does the FDI inflow influence the happiness Of People
  • 유명브랜드 사이에서 가격이 차별화되지 않은 데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서 매출이 부진하였음.성 공 요 인수출 거점으로의 활용 극대화현대 자동차 : 중동시장과 아프리카 시장 진출에 대한 교두보로서의 전략32해외직접투자의 긍정적인 효과외국인 투자기업의 시장 장악자본의 유출문제국내 우량 기업에 대한 적대적 M&A의 증가부정적인 효과33해외직접투자의 부정적인 효과 34마무리 하며.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 섬나라 바누아투2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방법이나 관리, 그리고 자본의 영세성에서는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중간 상인들은 가격 및 시장 질서를 문란하게 하여 제품의 적정가격을 형성, 유지하지 못함으로써 생산업체로 하여금 생산의욕을 고취시키지 못하게 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업체에서는 자금회전을 위하여 중간상인에게 싸게 판매하는 유통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으며 고가품이 되어야 할 생산품이 저가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된다. 따라서 우리 도자기 산업은 위와 같은 문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