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 여행상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
Ⅰ.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
1. 여행상품의 특징
1) 공급자지향
2) 다원적인 상품
3) 소비효과의 복잡과 범위의 다양화
2. 여행상품기획의 고려사항
1) 이익상승, 욕구충족, 사회적 책임
2) 여행동향 파악
3) 기본전략 수립
4) 여행상품의 하드와 소프트측면의 조화
5) 상품개발과 테스트
Ⅱ. 여행상품의 마케팅
1. 유통구조의 분화
2. 점포판매와 세일즈맨 판매
- 본문내용
-
여행업 상품기획과 마케팅
1. 여행상품의 특징과 상품기획
(1) 여행상품의 특징
1) 공급자지향
여행상품은 다른 상품에 비하여 공급자지향적이다. 일반상품은 고객과 시장의 분석에서 시작하지만, 여행상품 마케팅의 특징은 수요측면보다는 공급측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유사한 서비스상품 중에서 금융이나 통신과 같은 부문에서와는 달리 현존하는 상품에서 재료를 선택하여 상품화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2) 다원적인 상품
여행상품은 흔히 여러공급자들의 협동에 의한 다원적인 상품이다. 여행상품은 교통업자, 숙박업자, 현지관광관련업자 등 여러 업자의 협동에 의해서 상품이 구성됨으로 상품의 품질유지나 통제에 어려움이 있다.
3) 소비효과의 복잡과 범위의 다양화
여행상품 소비효과는 복잡하고 범위가 다양하다. 여행상품의 소비효과는 여행 전부터 여행 후까지 반응이 넓게 나타나고, 장기간에 걸쳐 효과가 발생하여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