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략의 체계] 서비스전략의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서비스전략의 체계

Ⅰ. 전략의 기본요소

1. 목표시장
2. 서비스 개념의 정립
3. 운영전략
4. 서비스 전달시스템

Ⅱ. 서비스전략의 통합요소

1. 포지셔닝
2. 가치/비용 레버리징
3. 전략과 시스템 통합
본문내용
서비스전략의 체계

Heskett은 서비스전략의 체계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네 가지의 기본요소와 세 가지의 통합요소로 구분하고 있다. 네 가지의 기본요소에는 목표시장, 서비스 개념, 운영전략, 서비스 전달시스템이 포함되고 이러한 기본요소들을 연결해주는 세 가지의 통합요소에는 포지셔닝(Positioning), 가치/비용 레버리징, 전략과 시스템의 통합이 포함된다.
서비스 전략의 체계


1. 전략의 기본요소

1) 목표시장

목표시장이란 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상을 의미한다.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는 없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여 공통적인 특성, 욕구, 구매행동, 소비패턴을 가진 고객의 그룹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Heskett은 목표시장의 결정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 중요한 세분화된 시장의 공통 특성들은 무엇인가?
. 시장을 세분화하는 데 어떠한 특질이 이용될 수 있는가? 인구통계학적(demographic) 혹은 기술심리학적(Psychographic)?
. 여러 세분화된 시장들이 얼마나 중요한가?
. 각각의 세분화된 시장들이 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
. 이러한 요구들에 대하여 얼마나 잘 충족시킬 수 있는가?
. 어떠한 방식으로, 누구에 의하여 충족되는가?
일반적으로 기업 외적인 요인, 즉 고객, 경쟁자, 공급자 등이 목표시장의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서비스체계 ③ 부품업체의 정예화 ④ 글로벌 환경조성 ⑤ 자급자족형 종합공장 (100%의 단독 투자) ⑥ People First 의 경영정신 ⑦ 고객, 기술, 품질, 사람을 최고로 만드는 기업 ( 5 ) 앞으로의 과제 애로사항과 극복1. 부품조달 부문 1) 부품업체 개발2) 가격관리3) 납기관리4) 품질관리2. 생산관리 부문1) 공장건설2) 장비 도입과 설치3) 양산Interview HMI 인도 생산법인장 * 현대 자동차의 인도 국제화1. 환경 분석 및 전략1) 인도 시장 환경2) 현대 자

  • [환경경영, 그린경영, 환경경영전략] 환경경영 핵심정리 파워서브
  • 환경경영 핵심정리 파워서브1. 환경경영시대의 도래환경경영시대로 접어들면서 선진국들은 여러 환경협약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아울러 환경경영을 그들의 경쟁우위 전략요소로 유지하기 위한 산업활동과 수출 경쟁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조치들을 강구하기 위해 국제적 협의를 주도하고 있다. 이는 바로 과거에는 생산된 제품의 품질에 따라 기업의 우수성이 평가되어 왔지만 이제는 이와 더불어 환경품질의 우수성이 기업의 우수성을 평가

  • [국제경영] 나이키의 경영전략
  • 전략체계도1) 미션 ① 고객 우리가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소비자는 우리 브랜드를 선택한다.② 직원 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일터를 제공 한다.③ 상품 상품의 품질, 공정, 서비스에 있어서 최고를 추구한다.④ 환경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풍요롭게 한다.⑤ 주주 우리의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발전을 통한 최고의 투자가치를 제공한다.2) 비전 Well known for the quality and the durability of products. 나이키의 비전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널리 알려진

  • [인사관리][인사][인사관리 약력][인사관리 의의][호손실험]인사관리의 약력, 인사관리의 의의, 인사관리의 영역, 인사관리의 호손실험, 인사관리의 비공식집단, 인사관리의 기법, 향후 인사관리의 방향 분석
  • 전략적 인적자원이론의 최근 동향을 비판적으로 분석하면서, 조직이 학습조직화 되도록 돕고 지식을 창출, 공유, 및 활용하며 제도화해 나가는 것을 가능케 하는 ‘창의적 인적자원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로써, 지속적 경쟁우위의 창출이 가능하게 되기 때문이다. 창의적 인적자원관리의 주요 내용은 다음에 제시된 바와 같다. 지속적 경쟁우위의 기준과 조직학습의 과정 통합 체계가치성(Valuable)희귀성(Rare)모방난이성(I

  • 실전 마케팅 실전 Marketing전략 수립
  • 전략요소 과거의 4Ps: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전략적 4Ps: proving(research), partitioning, prioriting(targeting), positioningmega marketing 2Ps: politics, public opinion 용어 정리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시장조사소비자연구상품정책판매촉진판매경로상품정책 믹스상품정책 믹스상품정책 믹스마케팅믹스마케팅에 관한 각종 전략, 전술을 기초로 기업의 사용 가능 자원 및 마케팅 전략요소를 결합하는 과정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마케팅 계획의 수립체계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