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의 의의] 마케팅관리 - 기본적 마케팅, 응용적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마케팅관리의 의의

Ⅰ. 기본적 마케팅

1. 전환적 마케팅
2. 자극적 마케팅
3. 개발적 마케팅

Ⅱ. 응용적 마케팅

1. 재마케팅
2. 동시화마케팅
3. 유지적 마케팅
4. 디마케팅
5. 대항적 마케팅
본문내용
마케팅관리의 의의

마케팅 활동을 관리하는 것으로써 계획(Planning), 조직(organizing), 지휘(directing), 통제Ccontrolling)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 절차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관리는 앞의 네 가지 요소의 관점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마케팅 부분의 목표설정과 달성방법의 선정
․ 목표달성을 위한 조직구조의 결정
․ 조직에 필요한 구성원의 모집과 배치
․ 조직원에 대한 효율적 지휘
․ 목표를 위한 통제 등을 행하는 과정

마케팅 관리는 수요의 관리(demend management)라고 할 수 있는데 기업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요의 수준, 수요의 성격 및 시기를 규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뷰티살롱 특성상 수요의 규제나 제한과 같은 탄력적 대응은 매우 어렵다는 게 현실이지만 뷰티살롱 경영자는 마케팅관리에 관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의 방법에 있어서도 여러 유형이 있으며 미용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것, 또는 미용기업의 경영 형태 등에 따라 각각 적절한 방법으로 접근하여야 하고 마케팅은 결국 수요자 즉, 고객을 상대로 실행하는 판촉활동에 가까우므로 기업의 존폐에 있어서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기본적 마케팅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관리, 웰빙, 음악에 맞춰 즐겁게 수련할 수 있는 태권체조, 태보 등을 태권도에 접목 시키며 태권도의 좋은 정신을 교육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노인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태권도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도 태권도의 성인참여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2) 태권도장의 마케팅 강화태권도장의 마케팅 활동은 고객 만족과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이들의 욕구와 기대를 태권도장 경영과 마케팅 현실에

  • [학사] [광고홍보] TV광고의 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마케팅의 관리 이념하에서 마케팅 목적을 소비자의 만족을 통한 회사이익의 추구에 있는 데 있으며, 마케팅 활동의 일부로서 수행되는 광고 역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 적소에서 전달에 줌으로서 마케팅 목표의 달성에 일익을 담당해야만 할 사항을 지니고 있으며, 또 이를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소비자가 추구하는 대상과 그들에게 영향을 주게 되는 제요인에 대한 정보를 지니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마케팅을 포함한 모든 기업결정의 출발

  • 태권도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요인
  • 마케팅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소비자들의 선택요인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이다.일선 태권도장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태권도 학부모들이 태권도장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이 무엇인지 고려하여 그 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태권도장 시설의 개선 및 지도자들의 재교육 및 의식 변화, 다양한 태권도 교육프로그램 개발, 태권도장의 마케팅 전략 등이 필요하며 태권도 관련 단체 역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이

  • 4차 산업의 변화에 따른 태권도장의 대응 방안
  • 관리 및 운영 상 그리고 학습자 이용에 있어서 큰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다.온라인 태권도 지도자 연수를 녹화 형식으로 진행할 경우, 교육자와 피교육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실시간 원격 화상 교육으로 진행하여야 한다. 이를 통해 강사의 일방적 강의가 아닌 질의응답을 통한 쌍방향 소통 교육으로 전환한다면 연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6) 빅데이터를 활용한 일선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빅 데이터 마케팅이란 빅 데이

  • [호텔인사관리] 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 관리의 목표 6(3)호텔인사관리의 중요성 7(4)호텔인사관리의 효율성 73.호텔인사관리의 발전과정과 체계(1)인사관리의 역사적 발전과정 .8(2)인사관리체계 10(3)전략전 인사관리 124.호텔 인사고과 관리(1)인사고과관리의 의의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