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인수합병 국제화전략] M&A(기업인수합병)의 국제화단계 및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M&A 국제화전략

Ⅰ. M&A 국제화단계

1. 제1단계
2. 제2단계
3. 제3단계
4. 제4단계

Ⅱ. M&A와 국제화전략

1. 수익성 제고
2. 글로벌 네트워크의 구축
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 진출
4. 지역별 차별화전략 수립
5. 현지화 촉진
본문내용
M&A 국제화전략

1. M&A 국제화단계

유럽과 일본 기업의 국제화 진전 과정에서 중요한 해외진출기법으로 사용되어 온 현지기업 인수 ․ 합병은 해외진출기업이 국제화 정도를 더해감에 따라 그 목적 및 유형면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1.1 제1단계
제1단계는 자기완결형성장단계로 수출시장 확대가 큰 특징이고, 원화절상, 임금인상 등의 어려운 경영환경에 처하기 전, 두 자리 수의 경제성장 시기의 국내기업들이 이 단계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1.2 제2단계
제2단계는 전략적 제휴 시기로서 해외진출이 본격화되고, 해외에서의 시험적인 소규모 인수 ․ 합병이 실시되는 단계이다. 국내기업으로는 생산기지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단계이다.

1.5 제5단계
제3단계는 다국적화 단계로서 제2단계에서 축적한 해외경영능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인수 ․ 합병을 시작하는 단계로서 일부의 일본기업이 이에 속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각국의 M&A 현황13
  •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2000년대에 들어와 러시아중국동유럽 국가들의 경제환경 변화 등을 감안한다면, 대상지역의 다변화와 대상업종의 다양화를 위한 국내 은행의 지원체제와 전문인력 양성 등이 시급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2. 기업인수 합병(M&A)의 목적M&A의 목적은 크게 경영 전략적 동기. 영업, 경제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 [국제경영]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
  • 기업이 있을 때는 여타 기업이 경쟁하기 힘들지만, 생산과정이 잘 알려지게 되면서 경쟁자가 증가하고 있다.4. 국제 인수합병전략 및 라이센싱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기업의 인수합병」 또는 「기업매수합병」으로 불린다. 선진자본시장에서는 M&A거래가 활발하여 현재 개발되어 사용되는 기법만도 5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 연구는 아직 학문적인 체계를 이룩하지 못하였으며 용어에 대하여도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기업이 있을 때는 여타 기업이 경쟁하기 힘들지만, 생산과정이 잘 알려지게 되면서 경쟁자가 증가하고 있다.4. 국제 인수합병전략 및 라이센싱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기업의 인수합병」 또는 「기업매수합병」으로 불린다. 선진자본시장에서는 M&A거래가 활발하여 현재 개발되어 사용되는 기법만도 5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 연구는 아직 학문적인 체계를 이룩하지 못하였으며 용어에 대하여도

  • [졸업논문][경영학] 기업과 은행합병 이론 및 사례
  • 기업의 매수란 대상기업의 자산취득에 의한 영업양도와 주식의 인수에 의한 주식취득으로 기업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M&A의 경제 경영학적 의미는 자유경쟁적 시장에서 기업이 성장, 생존하기 위한 재무전략의 일환으로, 기업체 입장에서는 시장 점유율 제고, 신시장 개척, 경영다각화를 위한 외적 기업성장의 한 방법이고, 시장 전체로는 이를 통한 경제의 효율성이 유지된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합병 및 인수라 함은 기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