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과 환경] 관광환경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관광환경과 전망

Ⅰ. 인구와 사회환경

Ⅱ. 경제환경

Ⅲ. 정치환경

Ⅳ. 기술혁신

Ⅴ. 교통시설

Ⅵ. 여행안전
본문내용
관광환경과 전망

세계여행관광회의(The 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가 1992년 수행한 연구에 의하면 관광사업은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산업이고, 세계경제발전에 가장 기여하는 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관광사업은 매년 25,000억 달러를 생산하고, 세계경제의 5.5%를 차지한다. 이 산업은 또한 1억 1,200만명의 인구에게 새로운 직업을 제공하고, 세계 고용인구의 15명 중 하나가 관광사업에 고용되어 있다. 관광사업은 매년 3,500억 달러를 새로운 시설과 장비구입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것은 전 세계 모든 투자액의 7.3%를 차지한다. 게다가 관광사업은 직 ․ 간접적으로 3,000억 달러 이상을 기여하고 있으며, 전 세계 세금지출의 6%를 차지하고 있다. 총재산과 투자와 고용에 있어서 관광사업은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산업이다. 관광객에 의하여 소비된 달러의 약 반 정도가 음식이나 연료, 혹은 인적 서비스와 같은 다른 산업으로부터의 재화와 용역의 구입에 쓰여진다.
지역별 성장예측을 보면 동아시아(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와 동남아시아(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는 세계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여 관광객송출이 증가할 것이며, 서유럽과 북미는 세계평균에 가깝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전망(2)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개발방안(3) 테마파크 개발촉진을 위한 정책방향(4)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한 경영방안(5)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Ⅲ. 결론 참고자료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Ⅰ. 서론(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앞으로 수년 내에 도래할 21세기는 정보, 통신 수단과 과학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과거보다 생산성과 부가가치가 크게 높아지는 지식 정보사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업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동향과 전망1. 중국경제의 동향과 전망2. 중국인의 해외여행 실태제2절 방한 중국관광

  • 관광진흥정책 -한국의 관광정책의 나아갈 방향
  • 관광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산업의 특성상 기업이나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국가차원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계획 및 개발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관광 선진국의 경우는 다양하고 종합적인 관광정책을 수립하여 장기적‧전략적 관광 진흥을 도모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로 인해 국제 관광시장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현실이다. 우리나라 역시 관광 진흥을 위하여 국내ㆍ외 관광환경변화 전망과 한국관광의

  • [해양관광] 인천 영종지구 개발 사례조사 및 보완연구
  • 전망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61년에 1만1000명에 불과하던 외래관광객은 78년에 처음으로 100만명을 돌파했고 88년에는 200만명, 98년에는 400만명으로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결과 지난해 12월8일에는 외래관광객 수가 500만명을 돌파했고, 월드컵이 열리는 2002년엔 620만명, 2010년에는 1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급속도로 증대되고 있는 국제 관광객수와 관광환경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98년 9월에 김대중 대통령은 2001년을

  • 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안
  • -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안서론연구배경 및 목적1950년에 2,500만 명에 불과했던 세계 관광객 수는 2005년에는 7억9천8백만 명, 2010년에는 9억4천만 명으로 증가하였으며, 2020년에는 13억7천만 명, 2030년에 18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UNWTO, 2011). 그러나 관광환경이 급속하고 다양하게 변화함에 따라 관광부문의 성장 또한, 그 내용이나 형태가 지난 50년과는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즉, 신흥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