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MART 경영,마케팅전략분석과 이마트 향후 경영전략제안(롯데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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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EMART 경영,마케팅전략분석과 이마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롯데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1) 대형마트 개념이해
-대형마트의 정의
-대형마트의 역사
-대형마트의 현재

2. 본론
(1) 이마트의 과거와 현재
(2) 현재 이마트의 상황분석
(3) 이마트 마케팅전략
(4) 경쟁사 마케팅 전략과 비교 (롯데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

(5) 세기업의 차이점 분석
(6)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분석
(7) 설문조사 결과분석

3. 결론
(1) 이마트의 성공과 마케팅전략
(2) 이마트 향후전략제안

부록
[부록1] 소비자들의 대형마트에 인식에 대한 설문지
[부록2] 참고자료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고 생산자의 생산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시킬 수 있게 하는 여러가지 전략 및 방법에 의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중간생산자, 또는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마케팅의 목표는 고객의 욕구를 발견하고 만족시키는 것이다. 고객이 누구인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후 이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 그리고 그 제품을 고객이 소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마케팅의 본질인 것이다.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가격의 결정, 포장, 광고, 머천다이징, 유통 모두 마케팅의 하나의 예시이다. 신세계 이마트가 국내 최고 경쟁력을 가진 할인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다음과 같은 점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http://dsc4989.blog.me/80178301491
http://realksn.blog.me/2019620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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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022000854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414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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