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진출 글로벌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의 중국시장 핵심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진출 글로벌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의 중국시장 핵심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커피시장 환경분석
(1) 중국커피 산업분석
(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커피의 전반적 설명)

2.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중국진출전략
(1) 스타벅스 중국진출 전략분석
(2) 카페베네 중국진출 전략분석

3.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내 경영전략 비교분석

4. 스타벅스 핵심 성공요인분석
(1) 브랜드전략
(2) 현지화전략
(3) 창의적인 마케팅전략

5. 카페베네의 핵심 성공요인분석
(1) 한국식 서비스 그대로 접목이 차별화 전략
(2) 스타마케팅, 한류드라마를 이용한 마케팅
(3) FTT시스템
(4) 현지 투자 그룹과 협력

6.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이벤트는 스타벅스 웨이보 계정을 통해 공개된 후 순식간에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모든 중국 팬들에게 확산이 되어 스타벅스 ‘아침 알람시계’ 이벤트는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용적인 알람시계와 흥미로운 알람소리 덕분에 회사 근처에 가까운 스타벅스 매장이 있는 회사원들에게 누구나 한번씩 참여하고 싶도록 욕구를 자극했다.
모닝세트메뉴를 기념하기 위해 또 다른 모닝세트를 새롭게 선보였고 각 15~20위안 (2700원~3600원)이라는 판매가격을 책정하고 모닝세트에 커피 한잔을 더할 경우 아침 한끼 비용이 약 50위안(9000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가격 면에서 다소 부담이 되었다. 그러나 스타벅스를 선호하는 수 많은 팬들에게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독특하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전개하며 50% 가격 할인을 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신제품을 경험하도록 했다. 한국에서 좀처럼 할인 전략을 하지 않는 스타벅스 코리아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렇듯 스타벅스는 중국시장에서 SNS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소비자체험을 극대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며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중국 신문 스타벅스의 사회 공헌 활동
http://news.jxgdw.com/jxkjwt/2068764.html
의료관광신문 스타벅스 “중국, 2014년엔 세계 제2 시장 될 것”
http://www.meditime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62
중국의 커피산업에 대한 블로그
http://blog.daum.net/shanghaicrab/16154049
중국의 마케팅 분석
http://allthatchina.tistory.com/264
글로벌 파워 리더 ‘최고의 CEO’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40520000306
중국의 커피 한류 카페베네
http://vimeo.com/72462924
인테리어, 멤버쉽, 현재 카페베네 매장 수
카페베네 홈페이지 www.caffebene.co.kr
홍보, 마케팅, 인테리어
http://onbao.com/news.php?mode=view&num=40742
직원교육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2916215778352&outlink=1
http://osen.mt.co.kr/article/G1109391116
사회공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98414
메뉴, 카페베네 성공요인
http://www.yonhapmidas.com/issue/bigissue/2012-06/120609150141_806016
카페베네의 매출
http://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11/2014041102748.html
중국에서 인기있는 서구식 vs. 한국식 카페 비교
http://www.globalwindow.or.kr/gw/overmarket/GWOMAL020M.html?BBS_ID=10&MENU_CD=M10103&UPPER_MENU_CD=M10102&MENU_STEP=3&ARTICLE_ID=5005101
스타벅스 중국서 고전은 '한류'때문
http://kor.theasian.asia/archives/98761
카페베네, 중국 진출 14개월만에 50호점 돌파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62010010460136
3년 내 중국서 스타벅스 잡는다
http://www.yonhapmidas.com/issue/bigissue/2012-06/120609150141_806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시장성은 매우 높다. “카페베네, 커피전문점 고객 만족도 1위“, 「뉴스와이어」, 2011.1103.‘“커피전문점 이용만족도 조사(표본 1011명, 95%신뢰수준, ±3.08%표본오차)”, 두잇서베이(www.dooit.co.kr)하지만 지난해 주요 커피 전문점들의 감사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전체매출은 증가했지만 업계 전체 영업이익은 7.8% 감소했다. 경기불황과 업체 간 경쟁심화, 가격정책 등의 차이로 수익성이 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2012 유통연감 및 한국기업컨텐츠진흥원에

  • 카페베네 vs 커피빈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커피빈,카페베네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시장 현황분석(6) 맛(7) 제품분석(8) 이벤트전략Ⅲ. 결론1. 두 브랜드의 문제점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1) 커피빈(2) 카페베네(3) 공통문제점(4) 개선방안 제안Ⅰ. 서론1. 커피빈 브랜드 선정배경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의 국내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비교를 하기 위해 현재 국내에 입점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을 선정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의 포화상태라는 말에 맞게 현재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진출하여

  • 국내외 커피전문점 경영 사례-카페베네와 스타벅스
  • 핵심 상권을 비롯해 대학가와 주거지역 등에 입점하며 경쟁력을 갖춰 나갔고 토종 커피 브랜드 최초로 스틱 원두커피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2위는 총 점포 수 850개인 카페베네가 차지했다. 지난해 8월 전국 7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며 다국적기업인 스타벅스의 점포 수를 앞질렀지만 모범 거래 기준에 가로막혀 1위 자리를 내줬다. 그 결과 이달 초 본사에서 신규 출점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직원 100여 명을 매장으로 발령냈고 이 과정에서 매장 근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기업분석,SWOT분석과 마케팅 4P,STP 전략비교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카페베네 기업소개와 마케팅전략(1) 카페베네 기업소개1) 카페베네 브랜드컨셉2) 연혁(2)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3) 카페베네 STP 분석(4) 카페베네 SWOT분석(5)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전략적제휴전략2) 인테리어전략3) 스타마케팅4) PPL 마케팅3. 결론 ( 두기업 비교분석)1. 스타벅스 기업소개와 마케팅전략(1) 스타벅스 브랜드개요 한국에는 1997년에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를 체결하여 에스코코리아(주)로 진출하였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