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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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1) 국내 영화관산업 현황
(2) 국내 영화관 산업의 환경 변화
(3) 국내 영화관 산업의 5 Force Model 분석
3.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및 주요 경쟁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 기업비전 및 목표.
(2) 주요 경쟁사와 비교분석
(3) 가치사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Good)
-마케팅전략(Good)
-상영전략(Normal)
-판매전략(Normal)
-상영전략(Bad)
-고객서비스 전략(Normal)
2)CGV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
-마케팅전략
-판매전략
-상영전략
-고객서비스 전략
3) 메가박스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
-마케팅전략
-판매전략
-상영전략
-고객서비스전략
4) 전략 캔버스
5) 3사 포지셔닝맵
6) 현재 전략적 이슈
-각 3사들의 공통전략
-각 3사들의 개별전략
(4) 롯데시네마 SWOT 분석
1)강점(Strengh)
2)약점(Weak)
3)기회(Opportunnity)
4)위협(Threat)
(5)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
4. 롯데시네마 새로운전략 제안
- 본문내용
- 롯데시네마는 지역대별 시간대별로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서 적합한 영화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상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강남 지역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20~30대의 유동 인구가 많아 평일 낮 시간대에도 19금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그리고 평일 낮 시간대에는 자녀가 있는 주부층을 겨냥하여 주로 아동용 영화를 많이 상영하고 늦은 밤 시간대나 심야 시간대에는 커플과 같은 성인들을 위한 19금 영화 상영 횟수를 늘이고 있다. 하지만, 이 전략은 롯데시네마 뿐만 아니라 CGV, 메가박스 등의 다른 영화관들도 유사한 형태로 사용하고 있어서 개별적으로 큰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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