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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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입니다.
목차
1. 롯데시네마 기업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1) 국내 영화관산업 현황
(2) 국내 영화관 산업의 환경 변화
(3) 국내 영화관 산업의 5 Force Model 분석

3.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및 주요 경쟁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 기업비전 및 목표.
(2) 주요 경쟁사와 비교분석
(3) 가치사슬 비교분석
1) 롯데시네마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Good)
-마케팅전략(Good)
-상영전략(Normal)
-판매전략(Normal)
-상영전략(Bad)
-고객서비스 전략(Normal)
2)CGV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
-마케팅전략
-판매전략
-상영전략
-고객서비스 전략
3) 메가박스의 가치사슬전략
-구매전략
-마케팅전략
-판매전략
-상영전략
-고객서비스전략
4) 전략 캔버스
5) 3사 포지셔닝맵
6) 현재 전략적 이슈
-각 3사들의 공통전략
-각 3사들의 개별전략
(4) 롯데시네마 SWOT 분석
1)강점(Strengh)
2)약점(Weak)
3)기회(Opportunnity)
4)위협(Threat)
(5)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

4. 롯데시네마 새로운전략 제안
본문내용
롯데시네마는 지역대별 시간대별로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서 적합한 영화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상영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강남 지역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20~30대의 유동 인구가 많아 평일 낮 시간대에도 19금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그리고 평일 낮 시간대에는 자녀가 있는 주부층을 겨냥하여 주로 아동용 영화를 많이 상영하고 늦은 밤 시간대나 심야 시간대에는 커플과 같은 성인들을 위한 19금 영화 상영 횟수를 늘이고 있다. 하지만, 이 전략은 롯데시네마 뿐만 아니라 CGV, 메가박스 등의 다른 영화관들도 유사한 형태로 사용하고 있어서 개별적으로 큰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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