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교육론] 교사의 모범이 되신 예수님 -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예수님의 교육방법(이야기, 대상물이용법, 연기법, 강의법, 질문법, 토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1) 예수님은 충분한 준비를 갖추었다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은 모본의 교사였다
3) 교사의 모범이 되신 예수님의 교육의 목적
가) 구속의 목적
나) 인격의 성장
다) 생활 문제 해결
라) 육적 문제 해결
마)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

3. 예수님의 교육방법
1) 이야기(Story-telling)
2) 대상물(Objects)이용법
3) 연기법(Symbolic Drama)
4) 강의법(Discourse)
5) 질문법(Question)
6) 토의법(Discussion)

본문내용
1.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기독교 교육자들은 예수님을 역사상에서 가장 위대한 교육자로 정의 할 수 있다. 예수님을 교사로 부를 수 있는 것은 성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첫째로 복음서의 기자들은 예수님에 대하여 ‘선생’이라고 말하기를 ‘나는 선생이라“(요 13:13-14)고 말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복음서 전체에서 계속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있다.(마4:38; 눅7:40)
둘째로 예수님이 교사이심을 증명할 수 있는 성경적 증거는 그의 가르친 활동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관 복음 기자들은 동일하게 예수님의 전도 활동이 갈릴리 회당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음을 기록하고 있다.(마4:23-25; 막1:21-28) 예수님이 계시는 곳에는 언제나 가르치는 활동이 전개되었고, 심지어는 걸어가면서도 가르치셨다.
셋째, 실제적으로 예수님의 제자들을 훈련시켰다. 예수님은 3년반 복음을 전파하는 기간, 대중들을 가르치고 이적을 행하시기보다는 제자들을 교육하고 훈련하시는데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기울이셨다. 예수님의 교사상은 그의 전체의 전도 활동을 가능케 한 방법이었다. 예수님은 어디까지나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는 매개와 수단으로서의 교육을 했으며, 그러한 의미로서의 교육을 하는 교사였다.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1) 예수님은 충분한 준비를 갖추었다
예수님의 준비는 3가지 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예수님은 시간적으로 30년이라는 긴 세월 속에서, 앞으로 예수님께서 하셔야 할 모든 사역을 위하여 심사숙고하고, 공부하며, 하나님과 더불어 사귐을 가짐으로 그 준비를 한 가지씩 갖추었다. 30년 동안 하나님은 신체적으로, 사회적으로, 인격적으로, 정서적으로,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모든 방면에서 완전히 성숙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교육 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서평 - 과제
  • 학교가 될 때 올바른 기독교 학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셋째, 예수그리스도의 정신으로 학교의 분위기를 되살리는 일이다.2장 현존하는 기독교 교육1970년부터 새천년을 맞이하기까지 기독교교육의 주제는 지난 30년간 다양하게 나타난다. 크게 두 가지로 살펴보면 현존하는 교육 모델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대안적인 교육모델을 위한 것이다. 현존하는 교육방법론이 85%이고 대안적 모델을 위한 교육론이 15%를 차지하

  • 비서 사역 리더십과 동기 부여 부교역자의 처신법
  • 교육 수준등을 확실히 파악하고 그것을 자신의 사역과 결부해서 문서화를 하고 자료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만일 우리가 리더십의 안경을 통해 자신의 사역을 보지 않고 교회의 전반적인 것들을 보지 않는다면 사역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체크리스트 2 중요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가?일반적으로 부교역자들도 일정한 활동들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학교를 다니거나 심방을 가거나 수요예배와 금요예배 찬양을 인도하거나

  • 교사 훈련원 자료
  • Contents (목차)제 1강 교사란 무엇인가?제 2강 교사의 자기관리제 3강 분반지도(교안작성)제 4강 분반지도(협동학습)제 5강 성경 교수법제 6강 전도법 Ⅰ제 7강 전도법 Ⅱ제 8강 소그룹 인도법제 9강 대화법제 10강 심방법제 11강 상담법교사훈련원 과제물제 1강 교사란 무엇인가?교사란 무엇인가? (살전 2:7-8)1, 교사의 어려움교사하면서 가장 힘든 점이 뭔가요?2. 교사의 동기주일학교 교사를 왜 하고 계십니까?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15. 그들이

  • [그리스도교][기독교]고대, 중세, 근대 그리스도교(근대 기독교),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이론, 하나님, 사회봉사, 그리스도교와 타 종교의 비교
  • 것이다. 여기서 “신학의 비밀은 인간학 이외의 그 어떤 것도 아니다!” 라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확증된다.참고문헌◈ 김기원, 기독교사회복지론, 대학출판사, 1998◈ 김형태, 기독교 교육의 기초, 서울 : 대한 예수교 장로회 총회교육부, 1978◈ 문상희, 기독교와 신비주의, 기독교사상, 1971◈ 요아힘 바하, 김종서 역, 비교 종교학, 서울 : 민음사, 1988◈ 윤경로, 한국근대사의 기독교사적 이해, 역민사, 1992◈ 최준식, 한국종교 이야기 1, 한울, 1995

  • 청소년을 위한 교회 교육지침에 관한 연구
  • 교육의 방법.501) 강의법502) 이야기법513) 시청각 교제를 사용하는 방법51 4) 토의법525) 예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