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FedEx)의 SCM과 e-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페덱스(FedEx)의 물류혁신사례를 크게 SCM과 e-SCM 2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세부 물류관리방법들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개요
01 회사개요
02 회사 기업철학

2 SCM
01 SCM
02 Hub & Spoke
03 COSMOS System
Super Tracker
power pad
바코드 스캐닝
DADS
RFID
04 운임환불제도
05 녹색물류

3 E-SCM(E-business)
01 Tracking
02 가상재고
03 반품물류

4 결론 및 시사점
01 요약 및 정리
02 소감 및 느낀점
본문내용
2 SCM

01 SCM

가. 공급사슬관리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0 협력 업체들의 정보기술 활용, 재고최적화, 리드타임(LEAD-TIME)감축

0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

0“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 도입사례] SCM 공급사슬관리 개념과 필요성연구및 SCM 기업 도입사례분석과 느낀점
  • SCM정의,효과필요성,도입현황기업사례느낀점1. 공급사슬관리 SCM의 정의2. SCM의 효과3. SCM 도입의 필요성4. 국내,해외 SCM 도입현황5. SCM 기업도입사례(1) 페덱스(FedEx) 도입사례(2) 애플 APPLE 도입사례(3) 풀무원 도입사례(4) 도요타 TOYOTA 도입사례(5) 포드자동차 도입사례6. 결론 및 느낀점1. 공급사슬관리 SCM의 정의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소비자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신제품 출시, 판촉, 판매 그리고 상품보충 등의 부

  • 페덱스 Fedex 성공비결과 페덱스 경영전략(품질경영,SCM,IT,CRM)분석및 페덱스 향후방향제시와 나의의견정리
  • 품질경영,SCM성공비결향후방향제시나의의견CONTETNS1. 페덱스 FedEx 기업소개2. 페덱스 FedEx 성공비결3. 페덱스의 주요 경영전략(1) 품질경영전략(2) SCM 전략(3) IT기술 도입전략 (정보시스템)(4) CRM 마케팅전략4. 페덱스 향후방향제시와 나의의견1. 페덱스 FedEx 기업소개페덱스는 운송, 전자상거래, 기업 배송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로 전 세계의 고객과 기업들을 연결한다. 45억 달러의 높은 연간 수익을 자랑하는 FedEx 페덱스는 명성 높은 브랜드로 공동

  • [SCM성공 사례 분석] SCM성공 사례 분석 - FedEx의 성공 사례 분석 레포트
  • SCM (2)■ 최소의 재고량으로 Supply Lead Time을 가장 작게 하는 것■ 공급자원과 설비는 그대로 두고 Throughput를 최대화 하는 것공급사슬관리2. FedEx 기업소개 (1)오늘날 페덱스의 자부심은 대단하다. 공룡도 배달한다!Can you fedex the documents to me?하루에 31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4개국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 “그냥 짐을 부치지 말고, 페덱스로 부치십시오.”“The World On Time”42,969 지역의 사무소, 640 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1,000여대의 차

  • [SCM성공 사례 분석] SCM성공 사례 분석 - FedEx의 성공 사례 분석 레포트
  • = 목 차 =Ⅰ. 서 론 1. SCM이란?2. 전통적 SCM과 E-SCM의 비교 분석 3. FedEx의 기업 소개Ⅱ.본론4. Hub & Spoke5. Cosmos & e-logistics6. Tracking 시스템7. 가상재고 시스템8.제 3자 물류 채택Ⅲ. 결 론9. FedEx의 성공 요인10. FedEx의 SCM 전략 분석Ⅰ. 서 론1. SCM 이란?1. SCMSCM이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공급체인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 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 [서비스마케팅사례] 페덱스 FedEx의 마케팅전략
  • FedEx의 CEO3.Federal Express 사례가 주는 전략적 교훈Ⅱ. 본론 1. 미국 택배시장의 동향2. 경쟁사분석1) UPS2) DHL 3. FedEx의 현황4. Fedex 기업 구성 및 조직5. FedEx의 서비스 6. 외부, 내부환경 분석 7. FedEx의 E-Business 8. FedEx의 E-Business 와 전략9. FedEx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FedEx의 성공요인2. 향후FedEx의 마케팅 전략Ⅳ. 참고문헌 서 론 1. FedEx의 설립배경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x)는 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스미스(현 페덱스CEO)가 한 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