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이론 - 기업성장극대화동기(경영목적이론, 경영자주의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M&A이론 - 기업성장극대화동기
성장극대화동기(growth maximization motivation)는 기업가치극대화동기와
대별되는 합병 ․ 인수의 동기이론이며, 비가치극대화(non-value maximization)이론이라고도 한다. 이 이론의 기본적인 전제는 현대기업의 소유와 경영의 분리가 기업경영자로 하여금 주주의 부의 극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그들 자신의 효용을 극대화하도록 행동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주주들의 이익과는 관련 없이 주당가치의 극대화가 아닌 매출액의 극대화, 성장률의 극대화, 기업규모의 극대화, 또는 대기업을 경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보통 다각적 M&A를 추진하고 매우 적극적인 기업취득전략을 가진 기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동기가 적용된다고 보여진다.
에미후드와 렙에 의하면 경영자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기업성장을 바라고 있고 경영상의 보상, 보너스, 주식옵션이 기업의 수익성보다도 기업의 판매수준에 더욱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고 한다. 경영자는 대기업을 관리하는 것과 권위를 위해 성장을 바란다고도 논의된다. 또 다른 관점은 경영자는 그들의 고용위험을 줄이기 위해 합병을 추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