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영학의 학파(경영학파 분류) - 쿤츠에 의한 분류, 헤인즈와 매시에 의한 분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본문내용
-
현대경영학의 학파
1. 쿤츠에 의한 분류
쿤츠와 오도넬 교수는 경영학의 학파를 분류하기 위해서 "Management Theory Jungle"이론을 주창하였는데, 그것은 정글에 나무가 많듯이 경영학의 학파도 다양하다는 데에 착안하였던 이론이다. 이론에서 보면 이들은 경영학파로서 처음에는 6가지를 제시한 바 있다. 그러나 근래에 출간된 쿤츠와 웨이리치의 경영학원론에서는 이들 내용을 수정 ․ 보완하여 다음과 같이 12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1) 경험 ․ 사례학파(empirical or case approach)
이는 사례를 통해서 경험적 연구를 하는 데 주안점을 두는 학파이다.
(2) 대인적 행동학파(interpersonal behavior approach)
이는 개인심리학에 기초하여 대인적 행동, 인간관계, 리더십 및 동기유발 등에 초점을 두고 연구하는 학파이다.
자료평가
- 좋아요 참고해서 시험 잘 봤어요
- ethoma***
(2016.05.31 16:25: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