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리의 창을 통한 조직사회에서 대인관계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조해리의 창을 통한 조직사회에서 대인관계의 중요성

현대 조직사회에서 대인관계의 중요성은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다. 일찍이 조셉 루프트(Joseph Luft)와 해리 잉검(Harry Ingham)은 Western Training Laboratory에서 효과적인 지도력을 위한 Leader의 지각과 다른 사람들의 지각에 관한 이론을 소개하였다. 이에 따르면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리더의 행동이나 태도 중 리더 자신이 이를 잘 알고 있는 부분(Known to Self Area)과 잘 알고 있지 못하는 부분(Unknown to Self Area)이 있다고 한다. 전자는 리더가 부하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나 그 결과를 잘 알 수 있는 부분이고, 후자는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dddddddddddddddd
  • eoq***
    (2015.11.25 04:47:46)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4공통) 고프만(E Goffman) 역할소원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 조해리(Johari) 창문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하시오0k
  • 인간관계론4공통) 고프만(E. Goffman) 역할소원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 조해리(Johari) 창문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하시오0k청소년교육과 인간관계론4공통1. 고프만(E. Goffman)이 제시한 개념인 역할소원(role estranging)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역할소원의 예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5점)2.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하시오. (5점)3.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을 위해 긍정적 강화, 부정적 강화, 벌이 활용된

  • [교육행정]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 중요성을 깨닳았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승-승기법을 적용시키고, 어디에서나 win-win 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는 것도 깨닳았다. 조별 활동에 있어서도 재미있는 일이 많았는데 전공이 모두 다르다 보니 약간의 의견차도 있었고, 모두가 행하는 레포트 형식이 다르다보니 추구하는 방향도 달라서 의견대립도 있었다. 그러나 모두가 조금씩 양보하고, 발표 형식 또한 조금씩 양보하여 잘 완성되었던 것 같다. 두 명의 학우분들은 참고문헌을, 동

  • [인간관계]중간고사 최종정리본
  • 인간관계와 적응 1 -인간관계의 의의와 요소-인간관계는 개인, 사회 가족에게 모두 중요한 문제. but 인간관계에 대한 체계적 기술을 배운 적 없음. 대중서적에서 많은 인간관계 기술을 다루고 있지만 단편적. 심리학은 인간관계에 대한 체계적 지식과 기술을 축적하고 있음. 학습목표1. 인간관계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2. 현대인의 인간관계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3. 인간관계의 유형과 삶의 동반자를 설명할 수 있다.4. 연령의 변화에 따른 인간관

  • [초등행정] 학생문제
  • 중요성학부모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의사전달자로서의 교사•교사는 가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메시지의 목적 - 학부모들의 잘못된 인식을 깨닫게: 학원에서 있는 시간이 높은 학업성취와 비례하지 않음, 아이들은 활동적으로 뛰어다닐 자유시간이 필요한 시기임•메시지 수신자 : 학부모- 자녀의 스케줄 점검해야 할 필요성을 인지하여 조정하고, 학원에 다니는 것이 정서발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관계를 밝힘→ 의사소통 과정을 구체화함- 한계: 피드백 과정이 모형에 제시되지 않음- 구성요소: 송신자(Sender), 메시지(Message), 통신방법(Channel), 수신자(Receiver)- 송신자: 통신기술, 태도, 지식수준, 사회체계, 문화양식에 토대하여 메시지를 창출하고 송신 (지사문통태)- 메시지 (내요처구코): 내용(송신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 요소(어떤 내용을선택할 것인가), 처리(어떤 형식으로 전달할 것인가), 구조(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코드(언어적,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