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디지털컨텐츠)의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목차
디지털콘텐츠의 가치

Ⅰ. 기능적 가치

Ⅱ. 감성적 가치

Ⅲ. 사회적 가치

Ⅳ. 가격 결정

본문내용
디지털콘텐츠의 가치

디지털콘텐츠는 사용자에 따라서 인지하는 가치가 다르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고 사용 목적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무리 돈을 많이 들여 투자한 재테크 관련 인터넷 정보 서비스라 하더라도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는 무의미한 디지털콘텐츠가 된다. 공포 영화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많은 돈을 들여 투자한 대작 공포영화를 소개하더라도 전혀 가치가 없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된다.
또한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국내 롤플레잉 게임인 리니지와 같은 경험치에 의한 레벨 상승 시스템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레전드 오브 레전드 같이 1회로 승부가 결정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과 같은 대전 게임의 형태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즉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는 전적으로 이것을 소비하는 구매자에 달려있으며 기업의 가격 결정도 이러한 구매자들의 가치 수준을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가치가 높은 상품을 만들수록 그에 맞춰 높은 가격을 부과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기업은 가치에 대한 평가와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디지털콘텐츠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능적 가치, 감성적 가치, 사회적 가치를 들 수 있다. 각각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한 문화산업의 마케팅
  • 디지털 문화 콘텐츠’라는 개념 삽입함.기존 문화산업 정의 + “¡°디지털 문화 컨텐츠수집/가공/개발/제작/생산/저장/검색/유통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을 포함(디지털 문화 컨텐츠 –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콘텐츠 (ex. -미국 : 엔터테인먼트 산업 / 영국 : 창조산업 등)2)국내 문화산업의 분류ㄱ. 문화 산업(게임 / 영화 / 음반 / 출판 / 공연 / 방송 / 캐릭터 / 애니메이션 등)ㄴ. 기타 문화산업(

  • CJ ENM 공통직무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가치관 / 돌발형 / 공격형 / 상황부여 질문29.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30. 00직무/ 에게 필요한 역량은 3가지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31. 막상 00직무가 본인과 잘 맞지 않는다면?32. 야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33. 이번에 면접에서 떨어졌다면 그 이유는?34. 팀원들과 의견이 다른경우. 어떻게 설득하시겠습니까?35. 현직장에서 우리회사로 오는게 어떻게보면 배신아닌가?36. 너무 뻔한 답변들이 많다 본인에 대해 좀 더 소개해

  • 카카오 플랫폼 확대 카카오(다음카카오) SNS 플랫폼 모바일게임 플랫폼 모바일 결제 플랫폼 모바일 광고 플랫폼
  • 콘텐츠 ⇒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국내 모바일 게임도 함께 성장. -수익: 2014년 상반기 제휴 개발사를 포함한 연관 매출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총 5600억원을 기록. 지속적 성장세 그러나, 모바일 게임 시장의 포화상태가 제기되고 지속적인 수익성에 문제가 제기⇒다음과의 합병으로 극복 시도)03모바일 게임 플랫폼2) 산업적 쟁점 ⓵ 게임회사와 카카오플랫폼 간의 문제‘카카오톡’을 빼고는 모바일 게임 시장을 논하기 힘든 상황-

  • 2022년 2학기 경영학특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최근 우수기업 사례, 공유가치, 기업문화)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 콘텐츠와 인간의 관계는 단순한 기계적인 인터랙션이 아니라 유희적, 감성적 특성을 지닌 인터랙션의 관계를 맺고 있다. 그렇기에 어느 속성보다도 다양하고 큰 의미를 지닌 인터랙티브의 정의와 종류, 기술 등 그에 합당한 활용 방안과 그 가치를 탐구 및 가능성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일정내 용1주차인터랙티브 디지털 컨텐츠-인터랙션의 개념과 정의 2주차-인터랙티브 디지털 컨텐츠의 속성3주차인터랙티브 디지털컨텐츠 분야 1. 웹사이트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