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디지털컨텐츠)의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목차
-
디지털콘텐츠의 가치
Ⅰ. 기능적 가치
Ⅱ. 감성적 가치
Ⅲ. 사회적 가치
Ⅳ. 가격 결정
- 본문내용
-
디지털콘텐츠의 가치
디지털콘텐츠는 사용자에 따라서 인지하는 가치가 다르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고 사용 목적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무리 돈을 많이 들여 투자한 재테크 관련 인터넷 정보 서비스라 하더라도 소득이 없는 사람에게는 무의미한 디지털콘텐츠가 된다. 공포 영화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많은 돈을 들여 투자한 대작 공포영화를 소개하더라도 전혀 가치가 없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된다.
또한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국내 롤플레잉 게임인 리니지와 같은 경험치에 의한 레벨 상승 시스템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레전드 오브 레전드 같이 1회로 승부가 결정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과 같은 대전 게임의 형태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 즉 디지털콘텐츠의 가치는 전적으로 이것을 소비하는 구매자에 달려있으며 기업의 가격 결정도 이러한 구매자들의 가치 수준을 고려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가치가 높은 상품을 만들수록 그에 맞춰 높은 가격을 부과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기업은 가치에 대한 평가와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디지털콘텐츠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능적 가치, 감성적 가치, 사회적 가치를 들 수 있다. 각각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