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윈코드(다윈진화론)와 기업경쟁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다윈코드와 기업경쟁원리

I. 다윈의 진화론
할스 다윈(Charles Robert Darwin) 탄생 150주년이 되는 해(2009)를 맞아 다윈포드(Darwin Cod아가 회자되고 있다. 미국 코넬대학 경제학 교수인 로버프랭크는 '기업경쟁원리는 애덤 스미스보다 다윈이 더 잘 설명해 준다.'고 하였다.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금변하는 21세기 기업환경에서 다윈이 "종의 기원"에서 밝힌 자연의 법칙은 기업의 신질서를 잘 설명해 주고 있다. 다윈은 과거에 정험하지 못한 환경변화가 새로운 종(程)과 생태계를 만들어낸다고 하였다.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은 역설적으로 미국을 세계의 최고 경제대국으로 키웠고 독일은 제2차 세계대전 패전의 아픔을 얻고 1950년대 연평균 7%의 고도성장을 구현하며 유럽 최고의 공업국가로 발돋움했다. 한 세대를 풍미한 일본의 경소단박은 전 세계를 전율과 공포로 몰아 및었던 오일 쇼크 이후 찾아낸 회심의 전략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인류학, 문화인류학개론] [문화인류학, 문화인류학개론] 문화인류학개론 서브노트
  • 와 같은 짧은 시기에 걸친 문화변동에 비해 장기간에 걸친 점진적인 변동으로 문화의 진화를 생각할 수 있다. 문화진화의 관점에서는 문화를 시간의 연속선상에서 단계적으로 변해 나가는 것으로 파악한다. 즉 한 시기의문화는 그 전 시기의 문화에서 수정 및 변형된 것으로, 그리고 현재의 문화는 다음 시대의문화의 기초가 되는 것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문화진화론은 다윈의 생물학적 진화론에 앞서 제기된 이론으로, 초기의진화론자들은 서구사회

  • [영남대] 재료와인간의역사 중간기말 정리와 족보 입니다.★
  • 와 소다와 불에 의해 타면서 발견되었다.4) 모든 재료는 우연히 발견되었음이 틀림없다.5. 재료의 발명에 관련된 것 중에서 틀린 것을 고르시오. 41) 채광착오설 2) 산불설3) 운철설4) UFO에 의한 설 6. 창조에 대한 가설 중 틀린 것을 고르시오. 51) 빅뱅이론 2) 생물의 진화에 의해 진행3) 지적설계에 의해 창조4) 우주창조원리 : 공간, 물질, 시간5) 생명체 발생 진화과정 증명7. 문명의 확산과 교류에 대한 역사의 동인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41) 총(도

  •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3번째자료
  • 경쟁을 위해 상업적 요소를 도입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 이유이 기도 하다.3. 현대사회의 언론양식이제 언론조직, 특히 신문조직은 단순히 고유의 특성, 즉 공공성이나 속보성, 또는 정기성 등의 것 만을 유지하려는 것이 아니라 상업성과 오락성이 밀착된 새로운 신문의 특성을 도입하여 새로운 투자를 위한 기업으로서, 즉 사업으로서 기업부문의 범위를 확장하게 된다.이미 192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라디오와 신문산업의 발전은 결국 경제적

  • 생명복제기술 합의회의 자료2
  • 와 의학자들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는, 정치인이나 정책결정자들에 비해 보더라도 상대적으로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점은 과학의 권위를 받아들이면서도 일반인들에게 과학자에 대한 프랑켄슈타인 박사의 이미지가 남아있는 서구 과학선진국과는 다르다고 생각된다.이러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과학기술을 통한 복지와 사회발전, 국가경쟁력향상을 꾀하기 위해서는 첨단과학기술을 사회정책의 일환으로, 과학정책을 민주주의이념과 절차를 통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와중에서 벗어나기 위해 교육 체제를 열린 교육으로 바꾸지 않으면 아니된다.그 당위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첫째, 인간화 교육의 회복이다.어려서부터 학습자 한사람 한사람을 인간답게 지도하는 개성화와 개별화 교육을 하여 인간 교육을 회복하여야 한다. 둘째, 교육의 다양화를 회복하는 것이다.무한 경쟁의 미래를 더불어 살아가야 할 사람은 확고한 도덕성과 강한 자주성, 그리고 자율성을 회복하는 것이다. 특히 자주성과 창조성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