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국제기업의 개념

세계가 지구촌화되면서 오늘날 국내기업과 국제기업의 활동에 대한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으며, 국제경영을 행하는 주체에 대해서도 국제기업, 다국적기업, 초국적기업, 글로벌기업, 세계기업 등 다양한 용어가 혼용되고 있다.
국제경영분야에서 용어와 관련한 학자들의 의견일치 면에서는 아직도 별다른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문헌에서 사용되고 있는 국제기업의 용어는
international global, multinational, supranational, transnational, world-, cosmo-corporation 등 다양하다. 이러한 개념이 다양한 국제화의 발전단계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면, 이러한 개념적 차이는 타당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도 학자들마다 사용하는 용어가 다르고, 그 의미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는 실정이다. 가장 흔히 사용되고 있는 국제기업(international enterprise)이라는 개념에 대해서마저도 의견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다. 그러고 동일한 용어를 다양한 의미로 사용하는 전형적인 예가 다국적 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이라는 용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