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13)
[놀이지도B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유아들의 가상놀이 혹은 상징놀이를 최소 20분 이상 관찰하고 다음의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상징 사용, 놀이맥락, 상징변화 등)
놀이에 사용된 상징, 주제 등의 변화로 인해 유추할 수 있는 유아들의 인지 발달의 내용, 인지 발달의 특징, 인지발달의 현상에 대한 관련성 분석- 목 차 -Ⅰ. 서 론Ⅱ.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유아들의 상징놀이 혹은 상징놀이를 최소 20분 이상 관찰하고 다음의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1. 상징
12페이지 | 3,000원 | 2014.09.21
놀이와 뗄 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상징화에 대한 연구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유아 가상놀이에 대한 연구의 방법론적 경향은 앞의 분석을 통하여 자료 수집 방법에는 참여관찰과 비디오 촬영 등이 많이 쓰이고 있음을 알 수 있고, 특정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50명 내외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삼는
24페이지 | 1,000원 | 2015.06.27
대해 다 알지 못한다. 경기도에 있는 한 유치원은 부모님의 성격을 알아보기 위한 프로그램도 있고 또 부모 교육을 듣고 그 교육을 마치면 CEO과정 수료증도 주는 곳이 있었다. 이런 많은 프로그램들이 어느 한 곳의 시설에서만 이루어 지지 않고 모든 시설에서도 다 이루어져서 부모님들이 아이들에 대
2페이지 | 800원 | 2015.06.27
[2018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관찰기술을 알게 됨으로써 상호작용을 해야 할 때와 참아야 할 때를 알게 된다.3.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 사례중점1) 반영ㆍ적극적 경청영유아교육기관에서 적응력이 낮고 문제행동을 많이 유발하는 영유아들의 경우 낮은 자존감과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영유아가 기
11페이지 | 3,000원 | 2018.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