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한류, K-POP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류와 신한류의 차이점과 K-POP의미와 K-POP의 SWOT분석을 비롯하여 SM ASIA, 그리고 AMERICA, EUROPE진출에 대해 서술하였음. 이에 관련된 사례로 빅뱅의 일본 진출 성공사례와 윈더걸스 미국 진출 실패사례에 대해 각각 비교 분석한 자료임
목차
1. K-POP 발표주제 선정이유

2. 한류와 신한류의 차이점

3. K-POP의미와 K-POP의 SWOT분석

4. SM ASIA, 그리고 AMERICA , EUROPE으로

5.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5.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우리나라는 우리나라의 ‘한’과 ‘흥’ 그리고 ‘어울림’등의 정신적인 분야를 미국과 유럽, 그리고 일본 등에서 유입된 음악을 융합하여 K-POP라는 새로운 장르이자 문화를 만들어 냈다. 이렇듯 우리의 삶의 여러 부분들은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과 국가는 주변을 포함한 관계의 총체로써 새로운 세상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려면 협력업체뿐만 아니라 경쟁업체와도 원활한 관계를 지속하면서 서로의 미래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해외진출 시 해당지역들과 내밀한 문화적 소통을 유지하고 끝없는 문화적 교환을 시도하며 서로에게 유익한 고유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때 궁극적인 대상이 좋은 수단이 되는 것이 바로 콘텐츠이다. 이러한 좋은 콘텐츠를 우리나라는 산업으로 발전시켜 우리나라와 상대국의 교류를 하며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면서, 문화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만들어 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 Ⅰ. 스타마케팅스타는 더 이상 단순히 팬들만의 우상이 아니다. 스타는 사회ㆍ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 좋은 스타를 배출하느냐가 결국 사회의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우리 사회의 스타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고 그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을 행한다. 하

  • 한류열풍 K-POP의 경제적 효과 현황 및 나아갈 길0k
  • K-POP 콘서트나 최근 개최된 미국 공연도 성황리에 마쳐 K-POP은 아시아, 유럽을 넘어서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었다. 내가 생생하게 전해들은 아이돌 스타들의 한류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신한류열풍 K-POP지난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한 한류가 거침없이 상승을 하다가 최근 인기가 추락하였다. 그리고 올해 소녀시대, 카라 등 걸 그룹들의 일본진출 성공에 힘입어 다시 한 번 한류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1) 한류의 시작 한류라는 단

  •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
  • k-pop의 파급력은 후크송과 안무의 절묘한 시너지 효과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래 사진은 한국 아이돌 그룹을 따라하는 아시아, 남미, 유럽의 10대 청소년들의 모습을 담은 것이다. 왼쪽부터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태국), 2NE1의 Cant Nobody(칠레),티아라의 보핍보핍(포르투칼)을 따라하고 있다.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삼성경제연구소(정태수) 사진 첨부차우진이매진,2011,p.118 k-pop의 두 번째 성공요인은 한국 특유의 체계

  • [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과 이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향후 3~4년 동안은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서 만들어진 소녀시대의 절도 있으면서 완벽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독보적일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소녀시대를 위시한 신한류의 바람은 일본인들에게 코리안 인베이젼(Korean Invasion: 한국의 공습)이라고 불리며 큰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의 2010년 10월 16일 방송분을 보면,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의 K-POP과 J-POP의 위상을 짐작할 수 있다.이와 같은 소녀시대의 성장은 일본 여자 아이돌에게

  • 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 전략인 셈이다. 6) 가수들, 공연은 성공적 첫 걸음 인만큼 미래 기대한다 에스엠의 가수들도 유럽 팬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이라고 평가했다. 가수들은 각자 프랑스어로 인사말을 준비해왔고, 한국 음악에 대해 지속적인 사랑을 당부했다.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는 잠시 뜨거운 한류가 아니라 에스엠 가수와 한국의 모든 아티스트들이 함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더 좋은 성과를 만들겠다며 좋은 시작을 할 수 있어서 아직도 가슴이 떨린다고 말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