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사로서 유아과학지도 시 지양해야 할 점과 이상적인 과학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과학교사로서 유아과학지도 시 지양해야 할 점과 이상적인 과학교사의 역할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교사로서 유아과학지도 시 지양해야 할 점
2. 이상적인 과학교사의 역할
Ⅲ 결론(본인의 견해)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의 질은 교사의 자질을 능가할 수 없다. 과학교육에 있어서 과학교사의 교육은 그 만큼 막중하다. 현대사회는 첨단과학의 영향으로 변화 그 자체라고 할 만큼 급변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의 아동과학교육 내용은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변함없는 것은 과학교육의 목적이라 할
.
.
2. 이상적인 과학교사의 역할
교사의 역할ㆍ자질ㆍ상은 서로 관련을 맺고 있다. 이상적인 과학교사상은 높은 수준의 자질을 가지고 있어서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교육적 현실에서 요구하는 역할을 적절하게 수행하는 교사의 모습을 말한다. 교육의 성과는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달려 있다. 과학교사는 과학이라는 학문적 특성 또는 과학교육이라는 기술적 속성 때문에 다른 분야의 교사들과 구분되는 특별한 역할과 자질이 요구된다. 과학교사는 실습 교재 및 교구를 관리하며 위험한 자료를 다루고 실습 시간에 유아들의 안전도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과학의 교수학습에 고유한 방법과 과정도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과학교사의 구체적인 역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동기유발자로서의 역할이다. 이는 유아들이 과학수업의 내용과 실험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둘째, 진단자로서의 역할이
- 참고문헌
-
-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2000
- 김찬종외, “과학교육학개론”, 북스힐, 2000
- 조희형외, “과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수과학) 그림자, 손그림자놀이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조현병을 가진 사람의 재활과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 개입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 있어서 개인차의 내용을 설명하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기술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이자카야 선술집 사업계획서
-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의 발달주기를 설명하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
- [영아기 언어발달] 영아의 언어발달과정 및 언어발달이론, 아동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한국 가족의 글로벌 이슈인 저출산(저출생), 고령화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인구 절벽으로 인한 국가 성장 동력의 감소, 나아가 국가 존립의 위기를 거론할 정도로 이는 국가적, 사회적, 개인적 삶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