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일레븐의 물류 정보시스템과 물류배송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세븐 일레븐(7-ELEVEN) 물류 정보시스템과 물류 배송시스템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조직을 둘러싼 정보의 흐름, 도미넌트(Dominant) 출점전략, 집적배송(창구도매제도) 물류시스템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조직을 둘러싼 정보의 흐름

2. 도미넌트(Dominant) 출점전략

3. 집적배송(창구도매제도) 물류시스템

4. 나의 소감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조직을 둘러싼 정보의 흐름

7-ELEVEN의 조직과 체인 전체를 둘러싼 정보의 흐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자면 매주 월요일에 열리는 매니저 회의에서는 그 전주에 OFC들이 보고한 판매실적과 문제점 등을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다음 화요일에는 OFC들이 모여서 FC회의를 열어 전날의 매니저 회의 내용을 각 지점의 특성에 적합한 구체적인 정보로 나누어 공유한다. 이렇게 정보로 무장한 OFC는 수요일부터 담당점포에 새로운 영업방식을 전달한다.
그러면 점주는 그 정보와 상권의 선행 정보를 토대로 가설을 세우고 상품을 발주, 점포에 진열하여 고객에게 정보를 발신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POS시스템으로 검증하여 다음 가설과 연결한다. 이 사이클이 돌아가는 과정에서 현장의 정보가 본사로 흡수된다.
이렇듯 빠르게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인기, 비인기 상품들을 철저히 관리하고, 그로 인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과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
www.7-eleven.co.kr
www.seri.org ( 지식/전문가 SOS - 똘똘한 세븐일레븐, 어떻게 시장 평정했나 )
이토 마사토시,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집사재, 2002)
가쓰미 아키라, 『불황이 즐겁다?』 (새로운사람들, 2003)
가쓰미 아키라,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더난출판사, 2007)
“세븐일레븐, GS25 제쳤다”, 이데일리 뉴스, 2012.07.31
“세븐일레븐, GS25 추월..편의점 2위 올라”, 이데일리 뉴스, 2013.01.04
"세븐일레븐, 점포수 3배 늘리니 매출도 3배”, 머니투데이 뉴스, 2013.04.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물류 SCM 분석
  • - 개 요 -Ⅰ서론1.1 세븐일레븐 소개1.2 세븐일레븐의 역사Ⅱ본론1. 세븐일레븐 물류 SCM2. SCM 정보시스템3. 재고 관리4. 운송 관리5. 공급 계약Ⅲ결론Ⅰ. 서론1. 세븐일레븐 소개세계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일본계 다국적 기업으로 20여개 국가에서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미주지역의 미국,멕시코,캐나다. 유럽지역의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시아 지역의 대한민국, 일본, 홍콩, 중국,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기타 지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스템 및 활용방식2) 기타 유통정보시스템 및 활용방식3) 문제점과 평가Ⅲ. 구매욕구세분화, 표적 구매자시장, 유통목표 정립1. 구매욕구군의 추출2. 세분화된 고객집단3. 포지셔닝4. 이상적인 도너츠 전문점 유형5. 표적시장별 유통목표의 정립Ⅳ. 유통경로구조 설계 - 유통기능별 접근1. 상품 / 소유권2. 촉진3. 주문4. 대금결제5. 협상6. 위험부담Ⅴ. 선진유통시스템 사례연구 : 세븐 일레븐 프랜차이즈 시스템1. 고객 편의 최우선 주의적이면서

  • [물류관리] 일본 세븐일레븐의 물류시스템
  • 세븐일레븐을 경영하는 이토요카도는 고객을 위한다는 것과회사의 발전을 도모한다는 것과 사원자신을 위한다는 것을 같은 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대표적인 회사라고도 할 수 있다. 2. 물류시스템 도입(1) 혁신적인 출점, 물류 전략Seven Eleven의 강점의 원천에 관해서는 여러 각도에서 분석되어지고 있다. 그중 하나로 스즈키 현회장의 수뇌진이 신중히 고려하여 한번 결정한 사항은 철저하게 그 방침을 관철하는 완고함, 안이하게 방침을

  • 세븐 일레븐(7-ELEVEN)의 물류관리 전략
  • 정보의 흐름이 제조업체에서 시작되던 종래의 방식을 깨고 각 점포에서 발주 정보가 시작되도록 하는 물류혁신의 기폭제 역할을 하였으며, 각 점포의 소비자 한 명 한 명의 구매동향이 물류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왔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2) 공동배송센터세븐일레븐의 효율적인 물류 관리를 가능하게 한 원인 중 하나는 공동배송센터의 운영이다. 공동배송은 철저하게 온도대별 상품 관리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상

  • [국제경영] 세븐일레븐성공사례
  • 일레븐 물류 시스템 소개 3) POS시스템POS시스템의 일반 효과-판매현장 작업의 효율화-상품관리, 재고관리의 효율화-점포관리의 용이성타 업체 POS시스템과의 차별화-정보를 본부에서 11개 정보로 분석① 매일 상품 일별 매점 시각 열람표② 정보 분류별 시간대별 매상 분석표③ 시간대별 고객층 판매실적표④ 정보 분류별 단품 분석⑤ 정보 분류별 일람⑥ 상품 폐기 분석 정보⑦ 정보 분류별 10주간 추이⑧ 단품별 10주간 추이⑨ 일별, 시간대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