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Pod의 한국 진출 실패사례와 일본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애플사가 펼치고 있는 표준화 마케팅의 10가지 종류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iPod의 4P 분석과 SWOT분석을 비롯하여 애플 iPod의 한국 진출 실패사례와 일본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표준화 마케팅 전략의 종류

2. iPod의 4P 분석

3. iPod의 SWOT 분석

4. 한국 진출 실패 사례

5. 일본 진출 성공 사례
본문내용
1. 표준화 마케팅 전략의 종류

☞“표준화에 웃고 현지화에 우는 애플”

①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시각적 효과 활용

② iPod의 디자인 마케팅
→ ‘It’s a difference’ 슬로건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 강조

③ ‘ITunes’ 를 통한 On&Off 연계 마케팅
→ 디지털 저작권 권리를 이용한 iTunes와 iPod의 성공적인 조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apple)기업분석및 마케팅4p,STP전략과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APPLE해외진출 사례 분석contents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제품 포트 폴리오 4. 해외진출 사례 애플의 시작2010년의 애플기업의 역사4P STP전략 5. 해외진출 방법 국제 마케팅 전략일본의 성공사례한국의 실패사례해외진출 유형글로벌화의 단계전개M&A6. 애플의 TV진출 왜?예상전략시사점Introduce1977년 설립최초의 개인용 컴퓨터Introduce2010 포츈지 선정회계연도 2분기 실적매출 - 전년동분대비 49%늘어난 135억 달러순익 - 90% 늘어난 30억 7000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진출과 달리, 한국에 진출하여 한국 현지에 판매네트워크를 구성하려는 것이 목표가 아니었기 때문에,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 사례라고 생각하기엔 좀 안 맞는 것 같기도 하지만, LCD생산의 세계 1*2위를 다투는 두 기업이 모두 한국 기업이고, 핵심 부품들이 현지화 되어가고 있는 현재의 추세를 볼 때 PHILIPS도 한국 시장에 뛰어들어야만 LCD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었을 것이다. 비전 2006 LG의 가치경영 LG필립스LCD대형 LCD 표준화 선도파주 7세

  • 다국적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애플이 다국적 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며, 노키아가 다국적기업으로서 한국과 일본 시장 진출에 실패한 요인을 찾아 현재상황과 비교해 볼 것이다.3. 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실패사례애플소개본 사 :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종업원 수 : 4만 9400여명시장 점유율 : 5.6%(세계 휴대폰 시장), 18.5%(세계 스마트폰 1위)CEO : 팀 쿡제품 : 매킨토시, 맥 오에스 텐, 아이팟, 아이폰, 애플 TV, 아이패드기업 이념 : Think different

  •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기업경영의 이해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실패 사례)1.1 월마트 소개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월마트는 1962년 Sam Walton에 의해 Bentonville, Arkansas에 본사를 탄생하였다. 소도시에서 저가전략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후강화의 연계, 컴퓨터 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 하였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애플의 ‘아이팟’ 사례
  • 진출에 비해 늦은 한국 진출 등의 실패를 발판 삼아 점포 확장과 M&A, 현지화전략을 통하여 재도약을 준비 중에 있다. 위에서 언급한 전략을 사용하여 재도약 한다는 전략이지만 기존의 우리나라 유통업체들의 저항 역시 약하지 만은 않을 것이다. 세계 유통업계의 대부인 월마트의 재도약이 성공할지는 앞으로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애플의 ‘아이팟’“킬 아이팟” 애플의 라이벌인 레인콤이 새로운 HDD형 MP3플레이어를 출시하면서 모토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