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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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
2. 아시아나항공 기업성과

본론
1. 국내항공 시장분석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
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경쟁사와 비교분석
1) 대한항공,제주항공 서비스와 비교분석
2) 포지셔닝 비교
5. 아시아나항공 현재 경영,마케팅전략
1) 차별화전략 (틈새시장공략)
2) 중국관광객의 증가에 따른 아시아나항공의 전략
(1) 코레일과의 전략적 제휴
(2) 중국 내에서의 적극적 CSR활동
(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요창출 - 에어부산
6. 아시아나 새로운 전략제안
1) 위험 회피를 위한 파생상품 투자와 전략적 제휴
2) 수도권(인천, 김포) 중심의 제2의 에어부산 설립
3) 국내 ? 국제 축제를 활용한 프로모션 기획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저가 공세 (광고비절약, 수수료 절감)
두 대형항공사의 신 성장 동력전략이 고급화와 저가공세라는 정반대 양상을 보이고 있다. 업계 1위 대한항공이 장거리노선 확대와 차세대 항공기 도입에 집중하는 반면 2인자인 아시아나 항공은 젊은 층을 겨냥한 특가항공권 온라인판매에 나선 것이다.
아시아나는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 사이의 틈새시장을 겨냥해 인터넷과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웹 기반 중심의 판매 강화에 들어갔다. 기존의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층 중에서 대형항공사보다는 저렴한 운임과 저가항공사보다는 나은 서비스를 바라는 수요를 잡겠다는 계산에서다. 이는 기존 여행사 중심의 간접판매가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중단거리 노선은 20~30대 젊은 층과 여성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 전략을 펴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현재 저가항공사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전격 도입해 다음 달부터 정기적으로 특가항공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탑승 날짜보다 통상 3~6개월 전 좌석 운임을 큰 폭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저가항공사의 대표적인 마케팅 방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별도의 얼리버드 웹 사이트를 운영해 중국과 일본, 동남아 등 중단거리 노선 위주로 특가항공권을 판매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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