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뽀로롱 캐릭터 라이센싱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방식에 관련된 글로벌 경영사례로 뽀로뽀로롱 캐릭터 라이센싱 사례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특히,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을 4가지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분석하였으며, 중국 진출 실패와 향후 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2.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3.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3.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3) 적용 가능성(adaptability)을 높여 세계화에 성공

* 시작부터 글로벌을 염두에 두고 기획

- 특정 국가나 특정 문화권에서만 통하는 콘텐츠가 아닌 보편성을 지닌 콘텐츠가 되게 기획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네이밍과 콘텐츠를 구성

- 캐릭터 이름부터 콘텐츠 내용(영어 자막 포함)까지 외국 소비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초기부터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 다양한 콘텐츠 개발Threaten (위험)- 다양한 캐릭터 범람- 소비시장 빠른 변화뽀로로의 성공요인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뽀로로의 현황- 교육 애니메이션, 미취학 아동 및 부모- 재미와 교육적 측면의 융합 콘텐츠1차 타겟 : 애니메이션 시청하는 유아2차 타겟 : 유아를 자녀로 두고 있고,교육적 콘텐츠 선호하는 부모타깃인 유아와 부모의 니즈 반영3D 기술의 한국적 차별화 요소 적용엄격한 라이센싱 관리지속적 속편 제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

  • 캐릭터산업 성공요인 분석 및 해외진출 발전전략
  •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수행하였으며,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기존 문헌의 검토를 통한 자료수집과 연구주제와 관련된 국내외 정부부처, 민간기업과 연구소 등의 주요한 연구보고서 및 웹사이트를 통하여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에 참고하였다. 먼저 이론적 정립을 위해 캐릭터에 대한 개념, 특성 등을 2차적인 자료인 국내외 문헌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사례로는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뽀로롱 뽀로로’와 ‘짜장소녀 뿌까’를 소개하고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에니메이션 수출 및 수입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인 기업으로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 애니메이션의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캐릭터와 배경, 스토리의 완성도⇒(3)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 『오디션』 의 캐릭터 성격를 활용하여색다른 에피소드의 플래쉬 애니메이션 생산-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 - 청소년, 성인층까지 팬층 확보 가능ex) ‘마시마로’와 ‘졸라맨’5.『오디션』 성공 전략NEW그 밖의 애니메이션 실패 사례 .- 국내에선 찬밥, 해외에선 환영국내2003년 5월 개봉했지만 일주일 만에 조기종영관객 10만명 동원해외2004 프랑스 안시국제페스티벌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