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와 상품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소비문화와 상품문화에 대한 내용을 다룬 자료로 상품문화와 상품 물신주의, 소비자의 호명, 이미지와 텍스트, 소속감과 차별성, 반광고 운동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소비사회

2. 상품문화와 상품 물신주의

3. 소비자의 호명

4. 이미지와 텍스트

5. 질투, 욕구, 매력

6. 소속감과 차별성

7. 브랜드

8. 반 광고 운동
본문내용
1. 소비사회

* 소비사회의 특징

- 소비사회는 19세기후반과 20세기 초반 근대성의 맥락, 즉 대량생산체제의 등장, 산업혁명의 발현, 도시화 현상 속에서 형성.

- 소비사회에서는 상품의 제조와 판매 사이의 거대한 사회적, 물리적 차이가 존재. 또한 새로운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로 인해 끊임없이 물질을 과잉 생산하게 되어 소비사회 이데올로기를 구축.

- 소비사회의 등장으로 직장과 가정, 시장의 분리가 가속화되었고 공/사 영역의 분리에 따라 남성은 공공영역을 대표하고 여성은 가정의 영역에 종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인의 한국 대중문화 소비특성에 관한 연구 - 한국 드라마 소비를 중심으로
  • 일본인의 한국 대중문화 소비특성에 관한 연구:한국 드라마 소비를 중심으로●요약본한류의 현황과 위치 파악.향후 성장가능성과 발전 방향 모색일본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소비형태 파악일본인들의 전반적인 대중문화상품소비실태 분석한국,일본,미국 드라마 상품의 특성을 밝히고,일본인의 국제문화교류에 대한 인식 검토한국 드라마는 미국이나 일본과는 차별회되는 정서적인 이미지가 강하게 나타남일본 내 한

  • 발제문 - 컴퓨터 네트워크 이용과 생활양식, 하이테크와 일상공간의 결합에 의한 소비문화의 변형
  • 소비문화의 변형.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13호, pp.63~92. 1980년대 이후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더불어 소비공간의 유형과 내용에 상당한 변화했다. 따라서 이 연구는 이러한 하이테크 문화상품들이 개인들의 일상공간에 긴박하게 맞물리는 구체적인 지형을 알아보고자 함.Ⅰ. 일상공간의 소비문화적 변용자본주의 사회에서 개인의 일상생활이 영위되는 공간은 자본과 노동의 집중/집적에 의해 상적으로 희소화되며, 자본주의 경제의 등장과 더불

  • 중년층을 위한 개인 맞춤형 문화상품 기획
  • 중년층을 위한 개인 맞춤형 문화 컨설팅1. 들어가며 2. 문화 상품 기획과 관련해 도출된 트렌드 Keyword3. 중년을 위한 문화 컨설팅 상품4.구체적인 기획안5. 가 참조할 만한 기존 서비스 사례.6. 보고서를 마치며1. 들어가며 은 우리 사회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문화상품을 기획구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업이다. 한 한기 동안 우리는 트렌드의 이론적 개념과

  • [소비자]소비자의 의미, 소비자의 특성, 소비자의 의무, 소비자의 권리, 소비자의 소비생활, 소비자의 역할, 소비자 관련 제언 분석
  • 소비자는 재화의 물리적인 소비를 통해서는 작은 기쁨만을 얻을 수 있고 결정적인 기쁨은 기호부여와 관련되어 얻을 수 있다고 하였다. 예를 들면 소비자는 다른 사람들과 재화의 이름을 공유함으로써 즐거워한다. 또한 최고의 문화인은 정보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손쉽게 사용하고 소비하는데 최고가 된다. 이러한 점에서 미술, 소설, 오페라, 철학과 같은 고급문화상품의 소비는 의류, 음식, 음료, 여가추구와 같은 보다 세속적 문화상품이 되는

  • [관광학] 유럽관광의 중요성jo
  • 문화관광상품의 풍부한 자원을 고려해볼 때, 문화관광이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것은 놀랄만한 것이 아니다. 더욱더 놀랄만한 것은 유럽전역과 지방관광계획에서부터 유럽연합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관리적 수준에서 문화관광개발 및 마케팅정책을 폭넓게 수렴하고 있다는 점이다. 많은 사람들은 문화관광을 잠재성을 가진 새로운 세분시장으로서 간주하고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유물산업의 생성의 근거와 문화소비 기회의 빠른 팽창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