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과학
공통 다음의 2가지 문제 중 하나를 택하여 작성하시오.

1.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인터넷 기사나 방송보도 사례를 참고하여 최근 각종 언론과 웹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잊혀질 권리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서 논해보시오.

2.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쓰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인간과 과학 교재에 나오는 과학기술자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관련 전기(위인전)나 자서전을 읽고 서평 또는 감상문을 쓴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작가 및 도서소개
1. 작가소개
2. 도서소개
3.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생애와 업적

Ⅱ. 아인슈타인 신이 선택한 인간
1. 아인슈타인에 대한 신화들
2. 아인슈타인과 원자폭탄
3. 아인슈타인의 학창 시절
4. 위대한 과학자의 비극적 사랑
5. 비극적인 가정사
6. 수많은 사람들의 증언

Ⅲ. 서평
- 너무도 인간적인 아인슈타인

본문내용
3.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생애와 업적
1) 특수 상대성 이론과 광양자설
1900년 봄 아인슈타인은 연방 공과대학교를 졸업하였지만 시민권 문제와 유대인에 대한 배척으로 취직을 하지 못하였다. 다행히 스위스 시민권을 취득한 그는 가정교사, 임시교사 등을 전전하다가 베른에 있는 특허 사무소의 심사관으로 채용되었다. 특허 심사관으로 근무하던 1905년, 아인슈타인은 독일의 물리학 연보(Annalen der Physik)에 일련의 중요한 논문들을 다섯 편 연달아 발표한다. 우선 5월 한 달 동안 차례대로 브라운 운동에 관한 '정지 액체 속에 떠 있는 작은 입자들의 운동에 대하여', 빛의 광전 효과를 설명하여 고전 양자론을 태동시킨 '빛의 발생과 변화에 관련된 발견에 도움이 되는 견해에 대하여', 그리고 특수 상대성이론을 소개한 '운동하는 물체의 전기역학에 대하여'를 발표하였다. 1905년 8월에는 질량과 에너지의 등가설을 제창한 '물체의 관성은 에너지 함량에 의존하는가'를 발표하였다. 1905년에 발표한 이 네 편의 논문들은 최초로 원자의 존재와 통계적 요동을 바탕으로 브라운 운동을 설명하는 한편, 현대물리학에서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이라는 두 축을 등장시키게 되는 혁명적인 논문들이었다. 또한 도중에 같은 해 7월에는 '분자 차원의 새로운 결정'을 발표한다. 아인슈타인은 이것으로 나중에 취리히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게 된다. 이 논문은 고체를 이루는 분자의 운동과 에너지에 관련된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1994 : 학위논문(박사)11 제목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 : 정부시책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

  • [방통대 행정학과 1학년 인간과 과학 공통] 다음의 과학자 중 한명을 선택하여 전기를 찾아 읽고 서평을 쓰시오.
  • 과학자 중 한명을 선택하여 전기를 찾아 읽고 서평을 쓰시오. 데니스 브라이언 지음, 채은진 옮김, 아인슈타인 신이 선택한 인간, 말글빛냄, 2006아인슈타인 신이 선택한 인간을 읽고Ⅰ. 작가 및 도서소개1. 작가소개2. 도서소개3.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생애와 업적Ⅱ. 아인슈타인의 생각1. 아인슈타인에 대한 신화들 2. 아인슈타인과 원자폭탄 3. 아인슈타인의 학창 시절 4. 위대한 과학자의 비극적 사랑 5. 비극적인 가정사 6. 수많은 사람들

  • [교양] 박정희생애
  • 나온 권력을 기반으로 하여 반대세력을 침묵시키고 조국근대화라는 명제에 자신의 운명을 걸었던 사람입니다. 당대의 비판에 대해서는 내가 죽은 뒤에 내 무덤에 침을 뱉어라면서 일체의 변명을 생략한 채 역사와 대면했던 박정희, 그는 가슴에 총을 맞고도 난 괜찮아라는 말을 남기고 혁명가의 생을 마감했습니다.이 전기는 우리 시대의 영욕과 청탁을 같이 들이마시면서 파란만장한 생애를 살다가 간 인간 박정희의 내면을 드러내면서 그가 이끈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결과 86가.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세계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한 현대 사회의 두 번째 특징인 개인의 정서와 가치 함양에 좋은 수단이 된다. 시, 소설, 수필, 기행문 등을 읽는 독서를 통해서 독자는 글의 필자 또는 글 속의 인물들을 만난다. 그리고 이들과 여러 가지 사고, 가치, 태도 등을 교환한다. 이런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서 독자는 세상 사람들과 이들의 삶이 참으로 다양하고, 그 나름대로의 이유와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그러면서 서서히 인간 존중 사상을 가지게 된다. 인간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