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의 교수 학습 기본원리 중 실험적 접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의 교수 학습 기본원리 중 실험적 접근 방법에 대해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험실 접근 방법의 의미
2. 실험적 접근 방법의 목적과 역할
1) 실험의 역할
2) 실험의 목적
3. 실험적 접근 방법의 종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실험은 자연과학의 고유한 탐구 방법이며 과학 교수의 필수적인 전략이자 그 학습의 한 수단이다. 실험은 자연과학을 다른 학문과 구분하는 기준이며 과학의 교수-학습 방법을 다른 교과의 교수학습 방법과 구분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아동과학지도의 교수 학습 기본원리 중 실험적 접근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
1. 실험실 접근 방법의 의미
현대 자연과학의 두드러진 특징 가운데 하나는 실험중심의 연구에 있다. 실험은 과학 이론을 검증하는 과정이자 그 과정의 설계이다. 실험은 곧 자연을 간섭하거나 변인 또는 조건을 통제ㆍ조절하고 그 결과로 나타나는 현상들을 관찰ㆍ측정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그에 따라 자연현상들 사이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수단이다. 과학

.
.
2. 실험적 접근 방법의 목적과 역할
과학의 교수학습에는 왜 실험이 필요하며 어떤 목적에서 실험을 하는가? 그 이유와 이론적 근거는 실험의 본성, 과학적 연구 및 그 교수학습에서 하는 실험의 역할과 기능, 실험의 목적, 실험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결과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1) 실험의 역할
실험의 역할은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등의
참고문헌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김은정, “탐구적 과학 교수-학습법이 소리에 대한 유아의 개념 형성 및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대, 2002
- 조희형외, “과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