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판매자 할인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서론
1. 아웃도어 개념분석
2. 아웃도어시장의 성장요인분석
3. 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
4. 브랜드소개
? 노스페이스
? 블랙야크

Ⅱ 본론
1. 두 브랜드 국내시장 경영전략분석
(1) 노스페이스
1) 다양한 마케팅전략
2) 신소재 개발
3) 사회공헌활동
4) 키즈마케팅
5) 워킹화
6) 제품개발전략
7) 노스페이스의 마케팅실패
8) 노스페이스 광고모델
(2) 블랙야크
1) 여성산악인을 포함한 전문 산악인 후원
2) 스포츠마케팅 강화
3) 신소재 개발
4) 키즈 시장에 주력
5) 사회공헌활동
6) 신제품 출시전략
7) 콜라보레이션 전략
8) 뮌헨 ISPO 비전홀 업계최초 입성
9) 사옥 이전과 강남진출
10) 이벤트전략
11) 홍보전략
? 광고모델
? PPL전략
12) 세컨드 브랜드 ‘마모트’
13) 블랙야크의 마케팅실패

2. 두브랜드 SWOT 비교분석
(1) 노스페이스 SWOT분석
(2) 블랙야크 SWOT분석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두브랜드의 미래전망
2. 시사점과 나의의견

IV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재까지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 두 기업을 비교해 보았다. 두기업 모두 사회공헌활동, 전문 산악인, 유명 스포츠스타, 등을 후원함으로써, 이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고 있다. 현재 아웃도어 동향이 비슷한 형태로 흘러가지만 두 기업의 제품마케팅 방식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노스페이스는 패션중심의 브랜드가치를 내세웠지만, 블랙야크는 제품의 기술적 측면을 강조한 것이다.
따라서 제품의 기능적, 기술적 측면에선 블랙야크가 앞서있고, 눈에 보이는 패션, 퍼포먼스측면에선 노스페이스가 앞서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이 한국의 아웃도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두 기업의 마케팅 방식이다. 그러나 이 기업들조차도 반드시 명심해야 할 사실이 있다. 현재 아웃도어 시장은 무한경쟁에 돌입했다는 것이다.
어이없는 제품의 결함과, 한 기업의 수장으로써 해서는 안 될 행동 등 소비자를 실망시키는 문제점이 앞으로도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된다면 그로인해 상실된 소비자들의 신뢰는 돌이킬 수 없다.
두 기업의 비전은 모두 제품에 관한 뛰어난 질과 그에 걸맞는 회사의 신념을 이야기한다. 기업의 비전이란, 그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임을 두 기업 모두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다. 최근 내수시장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호황을 누린 시장이 바로 아웃어도 시장이다. 아웃도어 시장은 이제 등산복의 개념을 넘어 일상복의 영역까지 침투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며, 초창기 고령층이었던 아웃도어 고유 연령대의 구분까지 허물어졌다. 화려하기만 할뿐, 무겁고 실속 없는 비싼 옷이 아닌 기능과 패션을 모두 갖춘 현재의 아웃도어는 앞으로 소비자의 생활수준과 소비의 질, 여가수준의 향상에 맞물려 앞으로도 전망이 매우 좋은 소비시장으로 보여진다
참고문헌
서적 및 논문
* 한국패션협회 - ‘한국 아웃도어 패션시장에 대한 전망’(2013)
* 한국일러스아트학회 - ‘아웃도어 웨어 시장분석 연구’(2011)
*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리서치보고서 - ‘아웃도어 상품구매 관련 조사’(2011)
* 한국일러스아트학회 -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아웃도어 웨어 평가기준 및 구매실태’(2012)
*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아웃도어 웨어 회사의 프로모션 전략에 관한 연구’(2013)
* 한국의류산업학회 - ‘연구논문 : 30~50대 남녀의 아웃도어 웨어 착용실태 및 인식조사’(2013)
* 한국의류학회 - ‘패션 아웃도어웨어의 시장분석 및 과제’(2013)
※ 위 저널 및 논문들은 모두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의 자료를 열람하였습니다.
* 유원북스 - ‘글로벌경영’(2012)
* 경문사 - ‘경영학의 이해’(2013)

참고 사이트
* 네이버 뉴스(블랙야크 & 노스페이스 2014년 기사검색)
* 노스페이스 공식홈페이지(www.thenorthfacekorea.co.kr)
* 블랙야크 공식홈페이지(www.blackyak.co.kr)
* 한국경제 홈페이지(www.hankyung.com)
*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http://library.kmu.ac.kr/)
* 구글(https://www.google.co.kr)
* 네이버 카페 ‘캠핑모드 유저들의 모임(http://cafe.naver.com/campingmode)’
* 네이버 카페 ‘토끼와 거북산악회(http://cafe.naver.com/wecanclimb)’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학과, 의상학과, 소재, 직물, 의생활학] [신섬유/신신섬유] 영풍필텍스 Airshell 및 초경량 박지직물 기능성원단
  • 나타나고 있다. 선두 업체들은 한 해 30~40%씩 성장하고 있는 반면 중소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생존을 위협받는 곳도 생겨나고 있다. 최근 아웃도어 의류 업계에선‘5강(强)에 들어야 산다’는 말이 돌고 있을 정도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컬럼비아스포츠 등 상위 5개 브랜드의 매출액은 60%를 넘어서고 있는 반면 중소 기업체들은‘제 살 깎기’식의 지나친 경쟁으로 인해 도산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현실이다.이에 본인은 시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 2006-2010 흥행작 분석 >1. 서론1) 도입전 세계적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상콘텐츠 산업은 문화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그중 영화 산업은 관련되어진 산업분야가 광범위 하고, 문화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서 국가 브랜드 및 경쟁력 강화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전 세계적으로 영화산업은 국가 전략 문화 콘텐츠산업의 한 분야로서 각 나라마다 자국의 영화산업 보호를 위한 제도를 두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FILE:classic.mmpFILE:5325.HWP오페라 연구 - 모짜르트(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를 중심으로1.들어가며-오페라의 기원오페라는 한마디로 종합예술이다. 고대 음악의 기원에서 보면 인간은 우선 가장 자연스러운 자신의 음성을 이용해 음악을 창조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 연주 악기의 발명으로 사람의 목소리에 연주를 곁들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와는 따로이 기원하고 발전한 연극과의 만남으로 예술은 통합의 길을 걷게 된다. 이것의 전형이 바로 오

  • [체육] 테니스 강의 레포트
  • FILE:classic.mmpFILE:5325.HWP오페라 연구 - 모짜르트(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를 중심으로1.들어가며-오페라의 기원오페라는 한마디로 종합예술이다. 고대 음악의 기원에서 보면 인간은 우선 가장 자연스러운 자신의 음성을 이용해 음악을 창조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 연주 악기의 발명으로 사람의 목소리에 연주를 곁들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와는 따로이 기원하고 발전한 연극과의 만남으로 예술은 통합의 길을 걷게 된다. 이것의 전형이 바로 오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블랙베리 지원, 앱과의 연결인 카카오링크, 카톡 채팅창 내 글씨 크기 설정, 자신의 프로필 확인, 친구의 이름 변경, 보이스톡으로 인증, 아이디검색 허용 설정, 카톡 내 최신버전 확인, ㄱㄴㄷ별로 친구 찾기 기능, 동영상 전송 시 가능 용량 확대, 채팅방별이름 설정, 친구 숨김 및 차단, 카톡 친구 명수 확인, 동보 전송하기가 있다. 앱 및 카톡 내기능, 사용 편의 증진 등 다양한 분야 모두를 망라하여 개선시킨 프로젝트이다. □겁나 빠른 황소 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